대형 카페 속 저가형 커피전문점 인기

2013.01.14 14:00:36 호수 0호

최근 카페창업시장의 변화가 눈길을 끌고 있다.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던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들이 주춤하는 대신 가격과 품질력을 두루 갖춘 저가형 커피전문점들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몇몇 저가형 커피전문점들의 경우 기존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와 비교해 손색없는 품질과 분위기,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카페창업시장을 주도하는 모습이다.

그동안 카페창업은 좋은 입지 조건과 탄탄한 브랜드 파워, 화려한 인테리어 등이 필수적인 요소로 인식되며 소자본 창업자들에게는 그림의 떡 같은 업종으로 여겨져 왔던 게 사실이다.

그러나 실속 위주의 저가형 커피전문점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카페창업을 희망하는 소자본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창업 로망이 되고 있다.

이에 창업 전문가들 역시 “갈수록 어려워지는 경제 사정에 저가형 커피전문점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며 “특히 경쟁력 있는 커피전문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비교적 진입 장벽이 낮은 저가형 커피전문점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한다.

다만 갈수록 치열해지는 창업시장을 고려할 때 단순히 저가형 커피전문점이라는 이유만으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없음은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저가형 커피전문점 역시 차별화된 승부수가 없이는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기대하기 어렵다.


저가형 커피전문점으로는 드물게 가맹점 160호점 돌파를 기록하며, 창업시장 블루칩으로 떠오른 ‘와플반트’는 와플전문점과 커피전문점이 결합된 스타일로 이 같은 어려움을 극복한 경우다.

벨기에식 정통 와플과 부담 없는 가격대의 커피 메뉴는 물론이고 와플과 커피, 아이스크림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까지 기존 저가형 커피전문점에서는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메뉴 라인은 ‘와플반트’의 매력이다.
여기에 체계적인 고객 서비스와 깔끔하고 세련된 매장 분위기도 ‘와플반트’를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