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나야나, IPv6 웹호스팅 서비스 제공

2012.10.19 20:20:53 호수 0호

[일요시사=고준혁 기자]호스팅 및 도메인 등록 전문업체 인터넷 나야나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IPv6 웹호스팅 민관협력 사업을 통해 IPv6 웹호스팅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비용 및 신기술 도입에 대한 부담으로 IPv6를 이용하기 쉽지 않았던 일반 사용자들이 IPv6 환경에서도 홈페이지를 쉽게 운영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IPv6는 IPv4의 한정적 주소 자원과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차세대 인터넷 프로토콜로 IP주소를 128비트로 확장하여 거의 무한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패킷 출처 인증, 데이터 무결성 및 비밀 보장 기능 등을 반영해 보안이 강화되었다. 데이터 처리 속도 및 동시 데이터 처리 기능 또한 IPv4에 비해 우수하다.

인터넷 나야나의 IPv6 웹호스팅은 IPv4와 IPv6를 모두 지원하는 단독 DNS를 구축하여 기존 환경과의 호환성을 유지하였으며, 리눅스 기반의 운영체제에 IPv6를 구성하여 웹서버, FTP, 메일, MySQL 등의 애플리케이션이 IPv6 환경에서 정상작동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다.

국내 최대 규모 네트워크 시스템인 KT-ICC에 입주하여 전국망 네트워크와 최신 시설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장애 발생 시, 빠른 시스템 복구를 위한 CDP 백업 서비스를 구성하였다.

IPv6 웹호스팅 신청 시 홈페이지와 모바일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일정 서비스 이상 신청 시 도메인 1년을 무료로 제공한다. 만약 IPv6 전용 회선을 사용 중이라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인터넷 나야나의 황칠홍 대표는 “오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IPv6 웹호스팅 서비스 환경을구축하였다”며, “현재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들이 IPv6에 관심을 표하고 지속적인 문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IPv6 웹호스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나야나 홈페이지(www.nayana.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