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이색적인 프로모션 눈에 띄네

2012.09.24 10:26:14 호수 0호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다양하고 실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객 마음을 사로잡기에 한창이다. 고객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한 안심귀가서비스 운영, 지역별 맞춤 마케팅 등 소비자에게 좀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과 소통하는 고객감동 이벤트는 모든 비즈니스 운영에 있어 언제나 플러스 요인이 된다. 따라서 예비 창업자들은 창업을 할 때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한 가맹점 매출증대를 돕는 프로그램이 있는 건실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확인하는 게 좋다.



자연냉각 크림생맥주전문점 ‘플젠’(www.plzen.co.kr)이 고객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오는 11월30일까지 ‘안심귀가 보험서비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안심귀가 보험서비스 운영

서비스 가입은 플젠에서 크림생맥주 주문 시 제공되는 쿠폰번호를 온라인 프로모션 페이지(쿠폰에 명시)에 접속하여 입력한 후 보험가입에 필요한 해당 정보를 기입하면 무료로 가능하다. 보험가입 고객들은 귀가 시(24시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해와 후유 장애를 입었을 경우, 최대 1억원 한도에서 보상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약정기간은 온라인 보험가입 기준 익일 자정부터 1개월 동안이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1인당 최대 2회까지 무료로 보험가입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고객들이 보험가입 여부와 보험기간 종료 시기를 쉽게 인지 할 수 있도록 보험가입 내역과 보험가입 및 종료시점 등을 각각 이메일과 SMS를 통해 통보할 예정이다. 이번 안심귀가 보험서비스는 하이트진로와 함께 시행하는 공동 프로모션으로 한화손해보험과의 제휴를 통해 진행된다.

플젠의 김양호 대표는 “최근 주폭 등 각종 음주 사건사고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어 우려가 크다”며 “음주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위험으로부터 고객들의 안전을 지키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플젠은 자연냉각방식을 통해 추출한 생맥주 위에 순백색의 미세입자로 처리한 크림 타입의 맥주거품을 얹어서 마시는 국내최초의 크림생맥주로 저온 상태에서 장시간 발효돼 맥주 본연의 깊은 맛이 살아있고, 목 넘김이 부드러운 게 특징이다.

이탈리안 패밀리레스토랑 ‘블랙스미스’(www.blacksmith.co.kr)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이벤트를 계속 이어오며 가맹점 운영과 매출 향상에 기여하는데 힘쓰고 있다.

매장별 이벤트 다양

블랙스미스는 활발한 지역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전국 36개 매장과 오픈 예정인 24개 매장에서 공연티켓 증정, 시식회 등 다양한 로컬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강남역점, 신사점, 노원점, 압구정점, 이대점, 광화문점 등 총 15개 매장에서 두드림 뮤지컬 공연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

매장 오픈기념 시식회는 로컬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로 주변에 블랙스미스 입점을 위해 공사를 하고 있는 곳이 있다면 눈 여겨 보아 두었다가 이벤트에 응모해도 좋을 듯하다. 오픈 기념 시식회는 블랙스미스 매장 오픈 일주일전 고객 시식단을 초청해 매장 오픈전 메뉴와 시스템에 대해 고객들의 최종 평가를 받는 이벤트다.

블랙스미스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퀴즈를 맞히면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에게는 2명의 시식회 참여권이 제공된다. 시식회 당일 매장에서 1인당 원하는 메인 메뉴와 샐러드 등 푸짐한 메뉴를 공짜로 즐길 수 있다.

현재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오픈전 시식회 매장은 대치점, 역삼점, 포항양덕점, 서면1번가점, 대전은행점 등 총 5개 매장이다. 각 매장 별로 50명에서 100명까지 시식회 일정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외에도 최근 오픈한 강동역점과 대학로점에서는 3만원 이상 식사 시 고르곤졸라피자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서현점에서는 6인 이상 예약했을 때 와인 6잔을 무료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매장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한편 블랙스미스는 전국 매장에서 3일전 생일 예약고객에게 초코브라우니케익과 기념사진 촬영 등을 제공하는 상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블랙스미스 관계자는 “블랙스미스 매장방문을 계획하실 때 주변 매장의 이벤트 소식을 참고한다면 더 알뜰한 외식이 되실 것 같다”며 “향후 지속적인 매장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맛있는 식사와 풍성한 이벤트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