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면도기 시장

2022.03.14 10:22:53 호수 1366호

수염 깎으세요?

우리나라 남성의 70%는 면도기를 사용하며 질레트, 도루코, 쉬크 등 3강 중심으로 시장 형성이 되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리서치 오픈서베이가 발표한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22’에 따르면 전체 남성의 72.1%는 날 면도기 사용자이며, 전체의 28.3%는 날 면도기와 전기면도기를 동시에 사용했다. 또 날 면도기 이용 경험과 주 사용 브랜드 모두 질레트가 압도적이며, 도루코와 쉬크가 그 뒤를 이어 높은 이용 경험률과 주 사용률을 보였다.

조사 결과 남성들의 면도·수염 관리는 평균 주 5회 정도이며, 직접 면도하는 방식이 92.2%로 다수를 차지했다. 면도가 깔끔하게 되지 않거나, 면도 후 피부 따가움·가려움, 상처가 생기는 점 등은 불편한 점으로 꼽혔다. 또, 연령이 높을수록 면도·수염 관리를 더 자주 하는 특징을 보였다.

남성 70% 날 면도기 사용
질레트 도루코 쉬크 중심

면도·수염 관리 제품 구매 시 본인이 선택하는 비중은 89.6%로, 화장품 구매 시보다 본인 선택의 비중이 더 높았다. 제품은 날 면도기를 주로 사용하고, 셰이빙폼을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연령대가 높을수록 본인이 직접 제품을 선택하는 비중이 증가하고, 전기면도기 사용이 증가하는 특징을 보였다.


날 면도기는 질레트의 사용 경험 및 주 사용 비중이 확연히 높게 나타났다. 그 외 도루코, 쉬크, 와이즐리 등의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고, 와이즐리는 사용 경험자 후 주 사용까지 전환되는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국내 거주 20~49세 남성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29~30일 사이에 진행됐다.

 

<webmaster@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