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장사의 신이다

2021.12.27 10:09:24 호수 1355호

은현장 / 떠오름 / 1만6800원

3000만원 창업 자본으로 200억원에 매각한 치킨 프랜차이즈 성공 신화, 은현장의 장사 이야기!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직장인들의 은퇴가 빨라지는 요즘,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장사를 하고 있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무엇부터 준비하고 시작할지 모르거나 제대로 준비하지 못한 상태에서 장사를 시작하는 사람이 많다. 주변 사람들에게 장사에 관한 정보를 듣거나 장사 아이템, 창업 자금 확보, 상권 분석 등 관련 자료를 찾아보지만, 실제로 가게를 창업하고 운영하면 그 한계를 느낄 수밖에 없다.
이 책은 가난했던 어린 시절 ‘돈을 많이 벌겠다’는 목표로 신문과 우유 배달 시작으로 투잡, 쓰리잡을 병행하며 사업에 대한 꿈을 키우고, 마침내 전국 200개 매장의 ‘후라이드참잘하는집’ 치킨 프랜차이즈를 창업한 저자의 인생 이야기와 그만의 장사 노하우가 담겨있다.
“나는 남들보다 뛰어난 게 단 하나도 없었다. 이걸 알고 시작하기 때문에 남들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끊임없이 노력한다”는 저자의 말처럼, 그가 자신의 가장 큰 성공 비결로 꼽는 것은 ‘간절함’이다. 장사를 시작하는 사람이 진심으로 간절하다면, 장사는 물론 어떤 분야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
이 책에는 저자의 창업부터 성공한 프랜차이즈 사업가에 이르기까지 그가 경험하고 체득한 장사에 관한 모든 이야기가 담겨있다. 창업 준비는 물론 가게 운영과 고객 응대, 메뉴 개발, 마케팅, 영업시간, 가게의 문제점 등의 이야기를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어렵고 이해하기 힘든 전문적인 용어가 아닌 저자가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고 터득한 사례를 들어 설명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다.



창업부터 장사 잘되는 가게 만드는 방법까지, 은현장이 말하는 장사에 대한 모든 것!
장사를 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성공을, 대박 가게를 꿈꾼다. 장사는 단기간에 큰돈을 벌기는 어렵지만, 일정 기간이 지나 서서히 수익을 낼 수 있다. 하지만 현실의 장벽은 높기에 그 과정에서 실패를 경험하고 좌절하기 쉽다. 이때 필요한 것은 ‘장사 마인드셋(mindset)’이다.
이 책에는 저자가 성공에 이르기까지 갖고 있던 소신과 장사 철학을 〈장사의 신의 뼈 때리는 한마디〉 〈몽 말인지 알지?〉로 구성해 재미있게 담아냈다. 장사에 대한 명료하고 직관적인 그의 메시지는, 실패로 지친 이들에게 따끔한 충고를 전함과 동시에 따뜻한 마음의 위로를 준다.
또한, 유튜브판 <골목식당>인 ‘장사의 신’ 채널을 운영하는 저자는 어렵고 힘든 자영업자들을 무료로 컨설팅해주고 있다. 명쾌한 솔루션으로 컨설팅해주는 가게마다 대박을 터트리며 장사의 신으로 불리는 그는, 앞으로도 어렵고 힘든 가게 사장님들을 돕는 일에 힘쓰고자 애쓰고 있다. 부록으로 구성한 〈장사의 신의 컨설팅 이야기〉로 그의 솔루션을 간접 체험할 수 있으며 대박 난 가게의 비결을 얻을 수 있다.
이 책의 저자 은현장이 장사의 신으로 불리는 이유는 간단하다. 그가 하면 무조건 성공하기 때문이다. 이 책에 담긴 생생한 현장 이야기와 그의 장사 노하우, 메시지는 장사를 준비하는 사람은 물론 이미 장사를 하는 사람, 장사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자양분이 되어줄 것이다. 

<webmaster@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