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정 인성논란, <프로듀스101> 희생양일까?

2019.12.13 20:14:10 호수 1248호

▲ 유연정 (사진 : 유연정 SNS)

[일요시사 취재2팀] 김민지 기자 = 걸그룹 ‘구구단’의 유연정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가 되고 있다. 유연정은 Mnet <프로듀스101> 으로 얼굴을 알리며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로 합류한 바 있다.



당시 유연정은 Mnet <프로듀스101>에 출연해 매번 무대 마다 가창력으로 주목받았다. 6회에서 김주나와 보컬 분량에 대해 의견을 조율하던 과정에서 불편한 표정이 드러나 이후 인성논란이 불거졌다. 이후 눈에 띄게 소극적으로 변한 모습이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낸 가운데 해당 방송은 악마의 편집이 아니냐는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하지만 결국 최종 득표수 136,780을 기록하며 11위로 합류해, ‘아이오아이(IOI)’로 데뷔에 성공했다. 특히 '프로듀스101'의 No.1 보컬로 꼽히며, 맑고 청아한 고음이 ‘아이오아이(IOI)’의 음악적 완성도를 한 층 더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아이오아이(IOI)’의 유닛 활동이 끝난 뒤 유연정은 걸그룹 ‘우주소녀’로 합류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유연정은 독보적인 보컬 실력으로 tvN 토일 드라마 <날 녹여주오> 의 두 번째 OST ‘꼭 말해줘’를 발매하기도 했다. ‘꼭 말해줘’는 지난 4회에서 고미란(원진아)이 20년만에 대학 수업을 들으며 설렘과 새로운 시작을 기대하는 장면에 삽입돼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곡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