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교통안전 위협하는 ‘블랙아이스’ 다중 충돌 유발 “13중, 14중 사고 야기”

2019.11.29 17:55:16 호수 1246호

▲ 블랙아이스가 원인으로 드러난 교통사고 장면 (사진: MBC 뉴스)

[일요시사 취재2팀] 김민지 기자 = 최근 고속도로에서 블랙아이스로 인해 추돌사고가 발생해 주의가 당부되고 있다.



2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블랙아이스로 인해 일어난 고속도로 추돌사고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 담긴 추돌 사고는 지난 15일 동양평 나들목을 지나던 차량들이 블랙아이스로 인한 미끄러짐 현상으로 일어난 올해 첫 빙판 사고로 확인됐다.

추돌 사고의 원인이 된 블랙아이스는 도로 위에 형성된 얼음막에 먼지 등이 덮여 검게 변한 것을 일컫는 단어이다.

블랙아이스는 아스팔트와 색이 비슷해 구별하기 어렵고 눈길보다 6배 미끄러워 교통사고 발생률을 증가시킨다.

해당 현상으로 발생한 다중 추돌 사고가 많았기에 운전자들에게 큰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블랙아이스로 인해 안성 IC 인근에서 10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고, 충남 홍성에서는 8대의 차량이 추돌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게다가 2017년에 발생한 서울-양양고속도로에서 13중 추돌 사고, 일산대교 14중 추돌사고 등의 사고 원인이 블랙아이스로 밝혀지기도 했다.

겨울이 성큼 다가오고 있는 요즘 차량 운전자들은 추돌 사고를 유발하는 블랙아이스를 경계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