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아시아-AZ엔터테인먼트 업무협약

2019.03.20 08:18:29 호수 0호

미세먼지 근본 해결법 찾는다

[일요시사 취재1팀] 장지선 기자 = 사단법인 푸른아시아(이사장 손봉호)AZ엔터테인먼트(대표 나정윤)가 푸른아시아의 브랜드 경쟁력 향상을 통한 사람과 자연이 공조하는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하고자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지난 11일 푸른아시아 사무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오기출 푸른아시아 상임이사와 나정윤 대표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국제 기후변화 대응 NGO 푸른아시아는 환경위기 지역의 지속가능한 지역개발 모델을 연구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의 발원지인 몽골의 지역주민들과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는 등 미세먼지 문제의 근본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중이다.

지속가능한 지역개발 모델
시민 참여 위한 다양한 행사

또 기후변화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그곳에 정착해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UN은 기후변화와 사막화로 고통 받는 160여개의 나라에 푸른아시아의 모델을 대안으로 권고했다.

오기출 푸른아시아 상임이사는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는 많은 시민들에게 우리가 추진하는 활동들이 더욱 의미 있게 느껴지도록 노력하겠다더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많은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정윤 AZ엔터테인먼트 대표도 “20여년 동안 일궈온 푸른아시아의 기후변화 대응 활동에 더욱 힘을 실어 미세먼지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AZ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푸른아시아가 추구하는 기후변화 대응사업을 위한 시민공동체의 자발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홍보영상을 비롯한 시민 참여행사, 환경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