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캐슬‘ 20회 결말, 황우주 진범설·자해설 접한 찬희 “인터넷 글 봤는데…“

2019.01.29 18:22:09 호수 1203호

▲ '스카이캐슬' 20회 결말 (사진: JTBC)

 

[일요시사 취재2팀] 김민지 기자 = 스카이캐슬' 20회 방송을 앞두고 결말에 대한 추측과 스포가 한층 더해지고 있는 가운데 SF9 찬희가 극중 황우주 캐릭터와 관련된 결말 추측글에 직접 입을 열었다.



지난 28일 진행된 JTBC 'SKY캐슬' 종영 인터뷰에서 찬희는 "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감사하고 영광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상에서는 여전히 '스카이캐슬'에서 김혜나를 죽인 범인이 황우주일 것이라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찬희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글들을 몇 개 봤다"며 "그걸 듣고 전 너무 서운했다. 그렇게 진심으로 혜나를 사랑하고 좋아하고 도와주려고 했는데 시청자분들은 우주가 죽일 수 있다고 말씀하신 걸 듣고. 슬픕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일부 시청자들은 황우주에게 자해를 하는 비밀이 있는 것 같다며 커터칼로 추정되는 '드르륵' 소리와 황우주 방에 유난히 많은 가위 등을 유력 증거로 제시했다.

이같은 추측에 대해서도 찬희는 "그건 절대 아니다. 우주는 전혀 자해를 하지 않는다"라고 선을 그었다.


한편 JTBC '스카이캐슬' 20회는 오는 2월 1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