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 길거리야구 대회

2018.12.21 10:42:07 호수 1198호

[JSA뉴스] 홍현선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주최하고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김응용)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 공단이 후원하는 ‘BASEBALL 5(5:5길거리야구)’대회가 지난 15일 세종시민체육관서 첫 선을 보였다.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서 남녀구분 없이 다양한 연령대에서 10개 팀, 150명이 참가, 대회방식은 3개조 풀 리그 방식으로 각 조의 상위 1개 팀이 결선에 진출해 초대 대회 우승팀을 가렸다.

BASEBALL 5는 흔히 주먹야구’ ‘찜볼로 불리던 야구와 흡사한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야구와 달리 누구나 장소와 장비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은 올해 평소 야구를 접하지 못한 국가에 야구의 보급률 증가와 대중화를 위해 BASEBALL 5 경기규칙을 채택하고 공식 발표했다.

지난 10월 아르헨티나서 열린 2018 부에노스아이레스 청소년 하계올림픽서 시범종목으로 처음 선보여 큰 관심을 받았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도 야구의 저변 확대를 위해 대한체육회로부터 생활체육 공모사업을 지원받아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동안 전국 10개소서 9차례에 걸쳐 강습회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그간 진행한 강습회 내용을 점검하고 처음으로 BASEBALL 5 대회를 선보이는 자리가 됐다.

한편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는 보다 많은 이가 야구를 접해보고 즐길 수 있도록 매년 BASEBALL 5 강습회와 함께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