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맘 아이들. 엄마와 함께 있는 시간 부족

2008.12.02 10:44:03 호수 0호

배우자와 함께 있는 엄마들이 미혼모나 이혼 등으로 혼자 아이를 키우는 싱글맘보다 아이와 보내는 시간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메릴랜드대학 연구팀이 <Marriage & Family>저널에 밝힌 바에 의하면 독신을 사는 엄마와 동거 상태에 있거나 결혼을 한 엄마들간 아이와 보내는 시간에 있어서 큰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 동거상태에 있거나 결혼을 한 엄마들의 경우 아이들을 돌보는 데 있어서 거의 같은 시간을 보내는 반면 독신인 엄마들이 결혼을 한 엄마들에 비해 아이들과 보내는 시간은 매우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독신인 엄마들이 결혼을 한 엄마들과 교육수준이 같고 고용상태가 비슷하다면 아이들과 보내는 시간이 결혼을 한 엄마들과 거의 같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독신인 엄마들이 전반적으로 결혼을 한 엄마들에 비해 교육수준이 낮은 바 일반적으로 결혼을 한 엄마들에 비해 아이들과 보내는 시간이 결혼을 한 엄마들의 83~90% 가량에 지나지 않는다고 밝히며 그러나 교육수준이 높을수록 아이들과 보내는 시간은 비례적으로 증가한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따라서 “독신 아이를 키우는 여성들이 아이들과 보내는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는 이같은 여성들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고용기회를 늘릴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