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쌀로 만든 쉬폰 케이크 출시

2011.10.24 11:33:31 호수 0호

자연주의 베이커리 전문점 브레댄코(www.breadn.co.kr)는 국내 각 산지의 제철재료로 만드는 ‘우리땅 우리재료’ 캠페인의 7번째 제품으로 전라남도 나주지방의 엄선된 우리쌀을 재료로 한 케이크류 총 5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쌀 특유의 쫄깃함을 부드러운 쉬폰케이크(실크처럼 가볍고 부드러운 케이크 시트에 생크림으로 마무리한 케이크 종류)와 롤케이크에 접목해 촉촉하면서도 탄력을 느낄 수 있으며 일반 케이크보다 열량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쌀은 식이섬유는 물론 단백질, 지방, 비타민이 풍부하며 항스트레스 작용, 피로회복 등에 효과가 있는 옥타코사놀과 같은 생리활성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이 풍부한 건강 재료다. 또한 쌀 단백질은 체내 이용률이 높아 콜레스테롤이나 중성 지방의 농도를 낮춘다고 알려져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출시된 쌀을 재료로 만든 쉬폰 시트는 보송한 쉬폰 케이크만의 촉감을 유지하면서도 쫄깃함을 갖춰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국내산 녹차가루를 넣어 만든 녹차 쉬폰 시트가 향긋한 맛을 내는 ‘우리쌀을 넣은 녹차쉬폰’과 카카오 가루를 넣어 만든 초코쉬폰 시트의 고급스러운 달콤함이 느껴지는 ‘우리쌀을 넣은 초코쉬폰’, 천연 딸기가루를 넣어 만든 딸기 쉬폰 시트가 상큼한 ‘우리쌀을 넣은 딸기쉬폰’ 등 총 3종이다.

이외에도 우리쌀가루 100%를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하면서도 쫄깃한 맛이 일품인 ‘순쌀 쉬폰’은 부드러운 식빵처럼 손으로 뜯어먹거나 잘라서 생크림, 과일잼, 크림치즈 등을 발라 먹기 좋은 제품이다. 밀가루 제품과 달리 소화하기 쉽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져 어린이나 중장년층 모두가 즐겨먹기 좋다. ‘우리쌀을 넣은 제리롤’은 우리 쌀가루를 넣어 더욱 촉촉한 롤시트에 상큼한 딸기잼과 고소한 버터크림, 쫄깃한 식감의 건포도를 더해 영양이 풍부한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브레댄코 연구개발팀 권영복 부장은 “추수의 계절 가을을 맞아 우리땅 우리재료의 새로운 테마를 ‘쌀’로 정하고 쌀의 영양과 특징을 잘 살리면서도 자사가 추구하는 베이커리의 한식화 콘셉트를 강조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초점을 맞췄다. 쌀의 촉촉함과 쫄깃한 식감을 살려 자사의 인기 제품에 적용한 이번 신제품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국내산 재료를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