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소비 이끄는 ‘女心’ 공략 활발

2018.04.30 09:29:18 호수 1164호

주소비층인 여성들을 공략하기 위한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여성들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취향 어필에 적극적인 것은 물론 입소문 마케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SNS를 활용한 입소문이 현 외식업계에서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어 여성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맛과 비주얼을 극대화하는 메뉴 등을 출시하는 경향이 높다.

수제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최근 출시한 신메뉴 ‘날개피자’는 맛부터 비주얼까지 다방면에서 여성들의 취향을 공략한다. 날개피자는 다양한 맛이 조화된 피자로 각 조각마다 봉긋 솟은 독특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특히 12등분으로 조각 내어 여성 고객들이 한 조각씩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맛과 비주얼로 여성 소비자 적극 공략
트렌드에 민감하고 취향 어필에 적극적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최근 봄 시즌 한정 메뉴 ‘벚꽃피치설빙’ 출시로 여성 고객들의 눈과 입을 만족시키고 있다. 벚꽃피치설빙은 분홍색의 솜사탕을 활용, 벚꽃을 형상화한 외관과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여성 고객들이 큰 관심을 보인다. 또한 SNS에서 여성들의 해시태그 게시물이 지속적으로 올라와 높은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프리미엄 디저트카페 ‘타르타르’는 봄을 맞아 케이크 2종, 당근케이크‘캐롯포레스트’와 초코케이크‘초코포레스트’를 선보였다. 두 케이크 제품들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달달함이 특징이다. 특히 캐롯포레스트는 미니 당근이 케이크 위에 토핑되어 있어 아기자기함을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일식 프랜차이즈 ‘쿠우쿠우’는 ‘청춘, 쿠우쿠에 다가온 푸른 빛’을 슬로건으로 봄 제철 식재료를 담은 메뉴 6종을 출시해 여성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특히 ‘매콤 주꾸미 군함’과 ‘방게 로제파스타’‘새싹 화분케이크’ 등으로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더불어 여성들의 SNS 인증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정갈한 플레이팅으로 더욱 주목 받는다.

업계 관계자는 “외식업계에서는 활발한 입소문의 주축이 되는 여성 고객들의 평판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한다”라며 “앞으로도 여심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신메뉴들이 등장해 여성 고객을 적극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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