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행복 찾는‘소확행’공략

2018.03.26 09:43:38 호수 1159호

최근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진정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른바 ‘소확행(小確幸: 일상 속 작지만 확실한 행복)’으로 불리는 이 트렌드는 2030대 젊은 층에서 확연하게 나타난다.



이러한 트렌드는 식생활에서도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음식을 통해 소확행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은 맛은 물론 건강, 메뉴의 비주얼, 매장의 분위기 등 그 이상의 만족도를 필요로 한다. 이에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는 다양한 전략으로 소확행족 공략에 나섰다.

수제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 는 모든 피자 메뉴에 특허로 등록 받은 진도산 친환경 흑미가 함유된 흑미도우를 사용, 건강하고 맛있는 웰빙 수제피자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흑미의 경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안토시아닌과 노화 방지에 좋은 미네랄,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돼 있어 건강과 맛을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

또 다른 피자 프랜차이즈 ‘파파존스’는 소확행을 추구하는 1~2인 고객들을 위해 레귤러 세트와 프리미엄 레귤러 세트를 선보였다. 피자와 사이드 메뉴, 음료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알찬 구성이 돋보이며, 혼자 즐기기에도 부담 없는 양으로 1인 고객들의 주문이 늘고 있다.

맛은 물론, 건강성, 비주얼, 매장 분위기까지 고려

외식 전문 기업 ㈜디딤이 운영하는 ‘고래식당’은 매콤하면서 달달한 양념의 시래기와 생선조림, 웰빙 가마솥 밥의 궁합이 돋보이는 건강 메뉴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외에도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는 주방 시스템으로 느리더라도 더 맛있고 건강한 메뉴를 즐기고 싶은 웰빙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입맛을 돋우는 봄 신메뉴와 부담 없는 가격의 카야토스트 3종 세트로 소확행족들을 공략한다. 뿐만 아니라 최신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메뉴 개발 및 가격 선정, 모던한 인테리어 등으로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켜 나갈 예정이다.

디저트카페 ‘디저트39’역시 39가지 세계 디저트로 젊은 층 특히 여성 소비자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겨울철부터 봄철까지 화려한 외관과 달콤한 맛의 딸기 디저트들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소한 행복을 전달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이 새로운 삶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웰빙 슬로우푸드 및 가심비 높은 메뉴들이 주목 받고 있다”라며 “맛은 물론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관통하는 메뉴들로 하나 이상의 만족을 원하는 소확생을 추구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