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자살에 대한 대책은 무엇?

2011.05.27 17:43:43 호수 0호

건강한 육체적·정신적 자세 필요

한 중견 연기자는 “연예인들은 대중의 시선을 의식할 수밖에 없고 인기의 부침에 따라 수입과 위상의 변화가 불가피하는 연예계 속성을 알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육체적, 정신적인 자세를 견지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야한다”고 충고한다.

연예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람과 연예계를 지망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인기를 얻어 성공을 하려고만 할뿐 연예계에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정신적인 태도나 자세 등에 대해서는 준비하지 않는데 이 부분에 대한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그리고 연예인을 관리하는 연예기획사는 단순히 연예인을 이윤창출도구로만 파악하지 말고 연예인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신속하게 구축해야한다.

연예인을 소비하는 대중들의 문제 있는 태도 역시 개선돼야한다. 근거 없는 악성루머의 유포나 사이버테러는 연예인들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입히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하는 원인으로 작용한다.

무엇보다 연예인들도 정신적, 육체적인 질환에 대해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는 등 태도의 변화도 있어야 한다. 정신적, 육체적 고통이 엄청난 연예인들이 이미지나 남의 시선을 의식해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거나 지인들과 자신의 문제에 대해 터놓고 대화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소극적인 자세에서 벗어나 자신의 어려움을 동료, 선후배와 함께 나누고 정신적, 육체적 질환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자세 또한 비극적인 죽음을 막을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된다고 전문가들은 공통적으로 지적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