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의 소통에 집중하라

2016.12.12 09:23:05 호수 0호

SNS 등 온라인 벗어나 오프라인으로 소통
다양한 참여 및 체험 통해 브랜드 홍보



프랜차이즈뿐 아니라 자영업자들은 자사의 브랜드를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홍보방법을 이용한다.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방법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을 SNS를 활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온라인 상에서의 소통보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들과 직접 만나고 소통하는 것만큼 좋은 방법은 없다.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에 위치한 ‘종이비행기 날고’는 올해 4월 오픈한 ‘피자알볼로’의 복합외식문화공간이다. 1층에는 배달전문 브랜드인 피자알볼로를 즐길 수 있는 ‘다이닝매장’이 자리잡고 있으며 2층에는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카페정류장’과 아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피자체험교실’이, 그리고 3층에는 지역주민 및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개방형공간인 ‘동욱홀’이 자리잡고 있다. 어린이 피자교실 신청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고 주중에는 단체만 진행되며 주말에는 개인참석도 가능하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신사옥 1층에는 특별한 공간이 있다. 1층과 2층을 합쳐 약 500평 규모로 최대 500명까지 수용 가능한 복합문화 공간이다. 월 평균 20통, 월 최대 10톤까지 로스팅이 가능한 ‘로스팅실’과 신선한 원두를 추출법에 맞춰 다양하게 시음할 수 있는 ‘메인바’, 이디야 커피랩에서 엄선한 6종의 프리미엄 원두를 자유롭게 시음하고 바리스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취향이 맞는 커피를 직접 커스터마이징해 볼 수 있는 ‘원두 퍼포먼스 바’ 등이 갖춰져 있다.

또 이디야 빌딩 전체에는 김영우 작가의 조각품 2점과 김병진 작가의 ‘People-love’ 등 약 50여점의 조각, 그림, 사진 등 예술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갤러리와 같이 예술작품을 감상하고 커피를 즐길 수 있다.

MPK그룹의 ‘미스터피자’는 도우쇼 퍼포먼스팀인 ‘드림팀’을 운영하고 있다. 2004년부터 매주 소외계층을 방문해 피자 도우를 활용한 공연과 피자만들기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해마다 ‘세계피자대회’에 참가, 2014년부터 3년 연속 우승하며 도우쇼 세계 챔피언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어린이 피자교실’을 통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피자에 대한 궁금증부터 피자를 만드는 과정, 자신이 만든 피자를 맛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들에게는 직접 피자를 만드는 즐거움을, 부모에게는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피자라는 사실을 전달하며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