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크리스마스 대비한 전략은?

2016.12.12 09:27:52 호수 0호

신제품 출시 및 특별 프로모션 진행, 소비자 공략
캐릭터와 데코레이션 활용, 크리스마스 기분 더해



크리스마스는 전 세계적인 기념일이자 행사로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날로 여겨진다. 프랜차이즈 업계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이미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이끌고 있다. 커피&머핀 전문점 ‘마노핀’은 지난달 크리스마스 대표 캐릭터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캐릭터 머핀 6종을 출시했다. 크리스마스 트리, 눈사람 등을 머핀 위에 장식해 크리스마스와 겨울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고 선물용 또는 파티용으로 제격이다.

크리스마스 캐릭터 머핀 6종은 ▲딸기잼 머핀 위에 연두빛 트리를 장식한 ‘스타트리’ ▲홍차 머핀 위에 크리스마스 캐릭터 진저맨을 올린 ‘진저맨’ ▲초코크림과 쿠키가 박힌 머핀에 산타모를 쓴 아기곰을 연출한 ‘산타베어’ ▲유자잼 머핀에 눈사람이 돋보이는 ‘스노우맨’ ▲초코 머핀에 눈꽃을 장식한 ‘눈꽃송이’ ▲녹차와 진한 초코쿠키가 어우러진 ‘초코오두막’으로 구성됐다.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카페베네’는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 크리스마스 트리와 눈이 내린 겨울 풍경 등을 데코레이션으로 담아냈다. 카페 프랜차이즈 ‘스타벅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42종의 머그와 텀블러, 그리고 다양한 크리스마스 푸드를 출시했다. 진저 패밀리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제품들과, 산타 모자 형상과 색상의 휘핑크림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표현한 음료 ‘산타 햇 다크 모카’를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레드와 그린 색상을 교차한 크리스마스 벨벳 케이크를 비롯해 총 4종의 케이크를 선보이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연말 시즌 케이크 예약 한정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판매하는 케이크는 디저트 전문점 ‘투더디프런트’와 손잡고 2만개 한정된 수량만을 예약 받아 판매한다. 이번 예약 판매를 진행하는 GS25 케이크는 순우유, 레드벨벳, 티라미수 3종의 다양한 맛과 함께 각각의 케이크 위에 무민 캐릭터 피규어 2종이 장식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든 무민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무민 모양을 본뜬 무드등과 엽서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