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메뉴 리뉴얼 재출시 붐

2016.11.07 09:27:33 호수 0호

단종 메뉴 찾는 고객에 재출시로 응답
메뉴 재현·업그레이드 통해 고객 입맛 사로잡아



외식업계는 일년에 평균 2회 이상 메뉴 리뉴얼을 단행한다. 대부분 시기에 맞춘 신메뉴를 출시하며 인기가 사그라든 메뉴는 메뉴판에서 지우는 등 재정비를 통해 리뉴얼을 단행한다. 최근 외식업계는 이전 출시했던 메뉴를 다시 선보이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고객에게 인기를 얻었으나 개편과 판매기간 종료 등으로 사라졌던 메뉴들의 고객 요청에 따라 재출시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업계는 이러한 메뉴를 과거 그대로 재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맛과 크기, 재료 등을 업그레이드 해 익숙하지만 새로운 분위기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종합외식기업 ㈜SF이노베이션의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는 가을 신메뉴로 ‘필라프 4종’을 출시했다. 과거 스쿨푸드 배달전문매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볶음밥 메뉴를 필라프로 재해석한 것으로, 고객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과 혼밥족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 다시 선보이게 된 메뉴다.

새로 선보인 필라프는 ‘오리지널 스팸 필라프’‘통통 쉬림프 필라프’ ‘소고기 깻잎 필라프’‘오이스터 튜나 필라프’ 등 4종으로 배달전문 브랜드인 스쿨푸드 딜리버리에서 판매 중이며, 오리지널 스팸 필라프, 통통 쉬림프 필라프는 일반 스쿨푸드 홀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는 최근 ‘슈슈버거’와 ‘슈비버거’ 등 2종의 새우버거를 고정 메뉴로 출시했다. 슈비버거는 한정 판매 종료 이후에도 꾸준히 재출시 요청이 이어져 이번에 고정 메뉴로 다시 선보이게 됐다. 어니언 소스와 아삭한 토마토를 더해 한층 맛을 업그레이드한 슈슈버거도 함께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며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 피자헛은 3단 구성의 실속 패키지 트리플 박스를 새롭게 리뉴얼한 ‘뉴 트리플박스’를 선보였다. 뉴 트리플 박스는 미디움사이즈 피자 2판에 리치치즈파스타와 통베이컨포테이토 그리고 치즈 모찌볼이 함께 구성된 세트메뉴로, 선택하는 피자에 따라 2만원대 후반에서 4만원대 초반까지 고객의 취향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

본아이에프 웰빙 죽 브랜드 본죽은 2009년 처음 선보였던 ‘자연송이쇠고기죽’을 올 가을 재출시했다. 가을 재철 재료인 자연송이는 글루타민산의 함량이 높아 버섯 특유의 향과 감칠맛이 가득하다. 특히 위암과 직장암에 좋으며 전분과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많아 위장질환에 효과가 좋으며 면역력 증가와 염증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또,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