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

2016.10.12 14:01:38 호수 0호

미분양관리지역 내 희소면적으로 보장된 '미래가치' 눈길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10월부터 전국 28개 지역을 미분양관리지역으로 선정하면서 이들 지역에 앞서 분양한 아파트들이 반사이익을 받을 전망이다. 여기에 지역 내 희소면적까지 갖춘 아파트들은 향후 미래가치까지 겸비하며 수요자들이 발빠르게 선점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28개 미분양 관리지역의 경우 아파트 분양보증 예비심사제도가 도입된다. 이 평가를 통과하지 못할 시 사업 자체를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미분양 관리지역의 수요자들은 더 이상 신규분양 아파트 공급을 기대하기 어렵게 된 셈이다.

이에 내 집 마련을 위한 수요자들이 대거 앞서 분양한 아파트로 몰려들 것으로 보인다. 앞서 분양한 단지들 중에서도 지역 내 희소 평면을 갖춘 아파트는 향후 높은 미래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평택시 미분양관리 지역 선정
추가 신규분양 공급 어려워지며 문의 증가

실제로 지난 7월 평택시 신촌지구서 분양한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평택이 미분양관리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내 집 마련을 위해 향후 공급될 물량을 기다리며 눈치싸움을 하던 수요자들의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특히 지역 내에서 희소성이 높고 부담이 적은 전용 59㎡에 대한 수요자 반응이 더욱 뜨겁다"고 말했다.

평택시의 경우 올해 공급된 공급물량(특별공급 제외) 2만3862가구 중 전용 59㎡ 소형아파트의 공급 비율은 11.37%(2714가구)에 불과했다. 게다가 2714가구의 소형아파트 공급물량 중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의 전용 59㎡ 공급비율이 약 50%(1335가구)에 달했다.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의 경우 평택시의 향후 신규분양 물량을 기대하기 어려운 시장상황에 소형아파트의 비율까지 높아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동문건설이 경기 평택시 신촌지구 총 5개 블록서 4567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공급하는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 전 가구는 실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금회 공급 물량은 3개 블록에서 지하 1층~지상 27층 전용면적 59~84㎡, 총 2803가구로 이뤄졌다.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는 올해 12월 개통 예정인 SRT 평택 지제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서 SRT 평택 지제역까지는 차로 5분이면 접근이 가능하고, 수서~평택 간 고속철도 노선 이용 시 평택서 강남까지 약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 진다.

실제로 지난 8월 시행한 시험운행서 수서역에서 평택 지제역까지 18분 만에 주파해 향후 강남권으로의 출퇴근 여건 향상이 가까워 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평택 지역내 희소성 높은 전용 59㎡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 눈길

이외에도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단지, LG전자 산업단지 확장, 미군기지 이전, 고덕국제신도시 개발을 비롯해 삼성브레인시티까지 평택시 내에서 대규모 개발호재가 진행 중에 있어 향후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직주근접성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가 위치한 신촌지구는 쌍용자동차 공장과 평택 종합 물류단지, 안성원곡산업단지, 송탄산업단지 등에 인접해 있다. 차후 삼성반도체 산업단지 등 대기업들의 산업단지 조성이 본격화되면 직주근접 배후 주거지로 더욱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의 최대 강점은 차별화된 '맘스 특화 설계'다. 단지 내에 맘스아카데미, 맘스사우나, 맘스카페 등을 조성했다.

여기에 '스마트홈 서비스'를 도입해 주부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외부에서도 조명과 냉·난방 등과 같은 세대 내 통합제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홈 서비스'는 세대 내 기본 제공되는 빌트인 시스템은 물론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의 스마트홈 서비스와 제휴된 가전 제품까지 입주민이 스마트폰으로 쉽게 통합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시간이 부족한 맞벌이 부부들이 단지 내에서 자녀와 즐거운 시간을 함께할 수 있도록 키즈캠핑파크, 어린이 물놀이터 등도 조성할 예정이다.


또 평택 최초로 지구 내에 대한민국의 교육 1번지, 강남 대치동의 명문학원을 옮겨와 입주민만이 누릴 수 있는 교육환경인 '대치동 명문학원 타운'을 유치했다. 현직 강사진의 커리큘럼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 10-2번지 일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