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창업문제해결사 ‘아스피린센터’ 운영기관 모집

2016.08.19 18:36:59 호수 0호

서울시는 창업불모지였던 서울 동북권 창업자들의 고민을 줄여주는 아스피린센터를 새롭게 운영할 전문 기관을 공개모집한다. 서울시 아스피린센터는 2014년 5월 개관 후, 대학생 창업동아리 지원(80팀), 초기창업기업 육성(83팀), 개방형 창업공간 프로그램(38개)을 통한 1만6000명의 방문객 유치, 창업기업 총 매출 65억원, 창업자금 45억원 연계 등의 성과를 거두며, 입주공간 제공 위주의 창업보육센터를 넘어서 엑셀러레이팅까지 가능한 전문 창업지원기관으로 나아가고 있다.



2016년 10월, 기존 운영기관과의 위탁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새로운 운영기관을 선정하여 아스피린센터의 대학생 창업동아리 지원사업, 창업기업 엑셀러레이팅, 창업 관심자 대상 창업교육 프로그램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센터 현실에 맞는 새로운 창업지원사업을 발굴·도입할 예정이다.

공개 모집 기간은 오는 9월20일까지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에 관한 전문성과 네트워킹 역량을 갖춘 기관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위탁운영기간은 3년이다. 공모를 원하는 기관은 ▲우수기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대학생 창업동아리 지원 사업 효율화 방안 ▲새로운 창업지원 프로그램 발굴·도입 제안을 하면 되고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오는 9월30일 우선협상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자격은 최근 3년 동안 창업센터,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 경험이 있는 기관, 엑셀러레이팅, 공공기관·대학BI 등 창업지원기관과 다수의 네트워크를 보유한 법인 또는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입찰공고란에 첨부된 공모, 제안 안내서를 참고하면 되고 문의사항은 창업지원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