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진,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2015.11.25 09:40:49 호수 0호

[일요시사 정치팀] 박 일 기자 = 이종진 의원(새누리당·대구 달성군)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 회관 대회의실에서 ‘(사)대한기자협회’와 ‘지방자치 TV’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의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대한기자협회’와 ‘지방자치 TV’는 “국회서 2015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헌신해온 대한민국 으뜸 국회의원을 선정하고 국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게 됐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관 및 단체의 추천과 국회 출석률, 법안발의, 지역구 활동, 국정감사 활동 등을 입체적으로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 및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지대해 그 뜻을 높이 기리고자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드린다”고 수상의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종진 의원은 국회 지방자치발전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방소비세율 인상 등 지방재정확충과 지방재정 건전성 강화를 위한 대책 마련을 적극 요구했으며 국토위, 예결위 등에서 지역균형발전을 적극 주장해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정책 추진을 유도해 왔다.

하지만 그는 근본적으로 중앙정부의 재정에 의존하는 열악한 지방재정제도로 인해 지방자치의 근본정신을 실현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면서 앞으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보다 열과 성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