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파크 탐방(4) 휴러클리조트 테딘워터파크

2010.08.03 10:46:31 호수 0호

유럽 동화 속 이야기에 풍덩 빠져보세요~


‘쓰나미 슬라이드’ 국내 첫 도입
스파존서 피로해소·테라피 즐겨
푸드코트·스낵존·썬베드 등 시설 갖춰
테딘캐릭터퍼포먼스·1삼바 카니발 퍼레이드 ·‘이벤트 다양’


본격 물놀이 시즌을 맞아 워터파크도 바빠졌다. 대형 워터파크에서의 물놀이는 여느 레저와는 달리 온 가족이 원스톱 휴양을 즐길 수 있어 흡족한 나들이가 가능하다. 주요 워터파크들은 더 스릴 넘치는 시설들을 보강하며 2010년 여름 ‘물의 전쟁’에 뛰어 들었다. 치열한 ‘물의 전쟁’을 벌이고 있는 워터파크 탐방에 나섰다. 이번 주는 그 네 번째로 천안 휴러클리조트의 테딘워터파크를 찾았다.



다양한 시설
천안 휴러클리조트의 테딘워터파크는 천연탄산 온천수를 사용, 온천욕과 물놀이를 겸할 수 있는 중부권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다. 실외 1만9834㎡(6000평), 실내 1만3223㎡(4000평) 규모에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은 1만3000명. 자체 개발한 캐릭터 ‘테딘 패밀리’를 기본 콘셉트로 ‘테딘 패밀리와 떠나는 유럽여행’이라는 스토리를 리조트 전반에 입힌 것이 특징이다. 로마, 스페인, 베니스 등 유럽 7개 국의 유명 건축물과 유적지를 배경으로 캐릭터가 설치돼 유럽에 여행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또 국내 최초로 도입된 ‘쓰나미 슬라이드’는 물론 국내 최장의 ‘와일드 익스트림리버’ 등 10여 종의 슬라이드와 스파존 등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테딘워터파크에 조성된 10여종의 어트랙션 중 단연 돋보이는 것은 국내 최초 ‘쓰나미 슬라이드’다. 전용 튜브를 이용해 부채모양의 급경사면(65도)을 따라 떨어지면서 스릴감, 다시 블랙홀 슬라이드를 지나면서 공포감 등 하나의 어트랙션에서 2가지 재미를 경험한다.
국내 최장(371m)의 와일드 익스트림 리버도 테딘워터파크의 자랑거리다. 급류에 몸을 맡긴 채 떠다니는 동안 유럽의 정취를 느낄 수 있고 4단계의 거대한 급류가 래프팅의 재미를 전해준다. 또 깜깜한 슬라이드 안에서 360도 회전한 후 슬로프로 내려오는 옥토퍼레이서는 속도감을 체험할 수 있으며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짜릿함과 무중력을 경험할 수 있는 블랙홀 슬라이드, U자형 슬라이드인 웨이브 슬라이드, 수중모험 놀이시설인 바이킹 타워, 레저풀, 키디풀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블랙홀 슬라이드는 튜브를 타고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며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느낌으로 무중력 상태를 경험할 수 있다.



웰빙 스파

스릴 넘치는 어트렉션과 슬라이드로 기분이 한껏 고조됐다면 이제 따뜻한 스파로 가서 몸과 마음을 차분히 하고 진정한 휴식을 즐겨보자.
스파존 ‘수(水)feel’은 수질이 좋기로 유명한 천안의 온천수에 칼슘, 칼륨, 마그네슘, 미네랄 등이 풍부한 탄산 온천을 더해 여성들의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성인병예방과 혈액순환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 웰빙 라이프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테라피 효과를 주는 바데풀, 넥샤워, 바디마사지, 기포욕과 야외의 수려한 경치를 즐기면서 가족과 연인이 함께할 수 있는 와인탕, 쟈스민탕, 연인탕 등 테마가 있는 스파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부대시설
그밖에 부대시설로는 핀란드 산타마을을 콘셉트로 한 산타빌 푸드코트, 그리스 산토리니 이아마을을 콘셉트로 한 스낵존, 아쿠아바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썬베드, 가족이나 연인끼리 함께 쉴 수 있는 카바나와 썬베드 등이 갖추어져 있다.

신나는 이벤트
여름 시즌 동안 펼쳐지는 이벤트도 다양하다. 뜨거운 여름 얼음을 이용한 서바이벌 게임 ‘아이스 난장’과 만보기 갯수로 승부를 가리는 ‘만보기 게임’, 수박을 먹고 씨를 뱉어 얼굴에 붙이는 ‘수박씨 뱉기 게임’ 등이 실외 워터파크에서 상시로 진행된다. 또한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구었던 축구를 활용한 비보이들의 퍼포먼스와 휴러클리조트의 캐릭터 테딘 의상을 입고 워터파크를 순회하는 테딘캐릭터퍼포먼스 등은 테딘워터파크에서만 볼 수 있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극성수기에는 브라질의 삼바축제를 재현한 ‘삼바 카니발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마이클 잭슨, 엘비스 프레슬리 등 유명 캐릭터 의상을 입고 멋진 댄스를 보여주는 ‘슈퍼스타 캐릭터 댄스 퍼레이드’가 8월6일과 7일 진행될 예정이다. 부드러운 음악으로 감성을 자극시킬 재즈밴드 공연은 8월13일과 14일 야외 워터파크에서 진행된다.
한여름 밤 시원한 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는 공연도 다양하다. 8월7일 오후 8시 진행될 텝퍼스 공연은 탭댄스와 비포이 퍼포먼스가 합쳐져 뮤지컬을 보는 듯한 착각에 빠져들게 한다. 8월8일 오후 8시에는 레이저를 활용한 레이저 마술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대중적인 레파토리로 관객들과 함께 하는 아카펠라 그룹 싸인의 공연은 8월6일과 14일 오후 8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가는 길
천안시 목천 IC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우정힐스와 독립기념관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경부 고속도로 목천 IC에서 2분, 서울에서 차로 1시간, KTX로 단 30분이면 충분히 도착할 수 있는 거리다. 또 지하철 1호선 천안역, 천안터미널과 리조트 사이를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가 마련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