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 2015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후원

2015.10.15 09:46:39 호수 0호

 

[일요시사 취재1팀] 김명일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KBS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이 15일 오후 4시, KBS 신관 공개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시상식은 인적(봉사)·물적(기부)·생명나눔(헌혈·장기기증 등)·희망멘토링·기업사회공헌 등 5개 분야의 유공자들이 각종 수상을 하게 된다.

이 중 희망멘토링 분야의 경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휴먼네트워크사업단(단장 유진희)는 지난 7월 1일까지 접수했던 ‘2015 우수 멘토링 사례공모전’을 통해 유공자 발굴 및 추천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 희망멘토링 분야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유공자(개인 및 단체)들은 공모전 심사 과정에서 사람을 통해 사람을 키우는 휴먼네트워크 멘토링 관련 다양한 사업 및 프로그램 운영으로 재능을 통한 나눔문화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과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먼저 대통령 표창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국무총리 표창에는 청주사회복지관이 선정됐다.

다음으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에는 꿈꾸는 마을 영종예술단을 비롯하여 신한대학교, 인천광역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포천시무한돌봄북부희망복지센터, 오지숙씨(대구가톨릭 Wee센터) 등 총 11곳의 개인과 단체가 선정됐다.


그리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에는 부산뇌병변복지관이 선정됐으며 계양종합사회복지관, 아이들세상 함박웃음, 박지수씨(건국대) 등 그 밖의 여러 유공자들이 각기 KBS 사장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을 비롯해 대한적십자 총재, 전국재해구호협회장 및 나눔국민운동본부 대표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휴먼네트워크사업단 관계자는 “대한민국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휴먼네트워크 멘토링 분야에서 애써주시는 전국의 많은 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이번에 수상을 하게 되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18일 오후 1시 20분, KBS 1TV에서 특집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