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남경필 지사, 경기북부발전 주제로 정책콘서트

2015.10.06 10:34:19 호수 0호

[일요시사 사회2팀] 김해웅 기자 =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경기북부 발전을 주제로 정책콘서트를 연다.



6일 경기도에 따르면 남 지사는 오는 14일 오후 2시, 양주시 소재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경기연구원 연구진, 북부지역 도민 및 대학생, 전문가, 시·군 공무원 등 총 35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정책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정책콘서트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수립에 앞서 도민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구상을 발표함은 물론, ‘통일미래도시 경기북부의 비전’을 주제로 도민과의 대화도 진행된다.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은 민선 6기 남경필 지사의 주요공약으로서 낙후된 경기북부지역 발전의 중장기 비전을 설정하고 향후 10년간 경기북부 발전을 효율적으로 견인하기 위해 마련된 종합적인 마스터플랜이다.

경기도는 지난 3월부터 원활한 계획수립을 위해 ▲ 북부발전전략위원회 및 경기도의회 북부도의원협의회 의견수렴 ▲ 북부 10개 시군 순회 현장방문 및 의견수렴 ▲ 북부 10개 시군 도민 대상 설문조사 ▲ 경기도-철원군 상생협력 현안 간담회 등을 진행해왔다.

경기도는 이번 콘서트에서 수렴된 의견들을 검토해 최종계획에 반영할 방침이다. 최종계획은 12월에 수립될 예정이다.


조학수 경기도 기획예산담당관은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을 통해 통일 시대를 주도할 경기북부의 큰 미래비전을 이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정책콘서트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이 내실 있게 수립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기획예산담당관(031-8030-213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