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렁탕전문점 창업비용 얼마?

2015.10.05 09:27:13 호수 0호

업종특성상 30평 이상 매장 운영
계절 타지 않아 안정적 매출 유지



선선한 바람이 불기시작하면 뜨끈한 국물이 자연스레 떠오르게 된다. 그 중에서도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설렁탕은 사계절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수요를 기대할 수 있는 업종으로 그만큼 매출이 안정적이면서, 동시에 식재료 및 인건비 등이 매출에 비해서 비중이 낮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 식사손님과 술손님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면서, 식사대용으로도 인기가 많아 포장 주문하는 손님들도 많다.

설렁탕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업종특성상 대부분 30평형대 이상의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대부분 24시간 운영으로 매출도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특히 도심상권이나, 유흥가 인근 매장의 경우 새벽 시간대 매출이 주간 매출을 추월하는 경우도 있고, 아파트단지에 위치한 가맹점의 경우 주말에는 오피스 상권보다 더 많은 매출을 내는 경우도 많다.

설렁탕전문점은 직장인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역세권 그리고 외식수요가 많은 아파트단지 등 주택상권에도 창업이 적합하다. 장기간 안정적 운영과 높은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창업자들에게 특히 적합하다. 타 업종에 비해 폐점률이 낮다는 점도 강점이다.

그렇다면 설렁탕전문점의 창업에는 얼마의 비용이 소요될까? 이곳에서 비교하는 창업비용은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하며, 점포임대료와 각 브랜드별로 진행되는 별도공사의 내용이 포함되지 않은 기본적인 가맹개설비용만을 다루고 있으므로 실제 창업에 드는 비용과는 차이가 있음을 잊지 말자.

‘본설렁탕’의 창업비용은 30평(99㎡)을 기준으로 1억1430만원이며 가맹비, 계약이행보증금, 인테리어, 간판, 주방시설, 의탁자, 주방집기, 기획관리비 등이 포함되어 있다.


놀부 맑은 설렁탕 ‘담다’의 창업비용은 30평(99㎡)을 기준으로 1억1450만원이며 가맹비와 교육비, 제반행정비, 계약이행보증금, 인테리어, 주방기기, 집기와 자재, 간판 등이 포함되어 있다. 외부공사와 소방방염시설, 전기증설, 철거 등은 별도이며 매월 15만원의 로열티를 납부한다.

‘한촌설렁탕’의 창업비용은 35평(115.5㎡)을 기준으로 1억2636만 원정도이며 가맹비와 교육비, 인테리어와 간판, 가구, 주방기기, 기물, 판촉홍보물 및 디스플레이, 초도상품 등을 포함하고 있다. 전기증설과 철거공사, 외부공사, 가스공사, 냉난방, 화장실, 급배기, POS 및 음향설비는 별도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