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향 응용기술 전문가’ 양성

2015.08.19 09:29:21 호수 0호

[일요시사 사회2팀] 김해웅 기자 =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아산캠퍼스에서 한방화장품과학전공 재학생을 대상으로 ‘향(香) 전문가 응용기술’ 교육을 17일부터 10일간 실시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향 제품시장은 화장품 기업과 향기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간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으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반면, 조향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이 미흡한 시점이다. 대학특성화사업에 선정된 호서대 ‘바이오응용제품 품질관리 인재양성사업단(이하 바이오사업단)’의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진로설정과 취업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향료산업의 이해, 향 개발(조향 등), 디퓨저, 아로마테라피 등 향료에 대한 다양한 이해와 적용과정을 실제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바이오사업단에서는 전문 향료회사 소속 조향사를 초빙해 향료 및 관련 산업에 대한 다양한 이론과 실습을 교육한다.

본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호서대 바이오사업단장 이진만 교수는 “이번 교육과정은 대학의 정규 수업에서 접하기 힘든 조향 관련 이론과 실무 실습에 관한 교육으로 재학생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 세계적으로 성장 추세에 있는 향 제품의 시장에 대한 이해와 화장품 관련 분야에의 적용을 통해 실무능력을 갖춘 재학생을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호서대 바이오사업단은 교육부 대학특성화사업(CK-1)에 참여중인 사업단으로 바이오산업 품질관리 인재양성을 통한 국가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라는 비전 아래 바이오 응용제품의 품질관리 특화 교육을 통한 융합형 실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단은 식품공학전공, 생명공학전공, 한방화장품과학전공 제약공학전공공이 참여해 생산 및 제조와 연계된 특화된 학부로 구성돼 있다.

 

<haewoong@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