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 한국코치협회와 멘토링 업무협약

2015.06.17 10:41:31 호수 0호

[일요시사 취재1팀] 김명일 기자 =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와 한국코치협회(회장 김재우)가 16일 한국코치협회 사무실에서 ‘멘토링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차흥봉 회장과 한국코치협회 김재우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앞으로 인증코치를 꿈꾸는 멘티를 대상으로 멘토링 사업운영, 멘토를 위한 코치교육을 진행하여 멘토와 멘티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앞장서기로 약속했다.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인증코치들로 구성된 맞춤형 멘토링 활동 계획 △멘토링 사업의 운영 및 관리를 지원하고 한국코치협회는 △멘토링 협력기관의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 △인증코치의 진로멘토링 특강 실시 등 적극적으로 나눔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코치협회는 정부의 나눔 정책에 참여함과 동시에 인증코치라는 전문성을 살린 재능 나눔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인증코치’라는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어 상생사회공헌 활동의 좋은 예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취약계층에 대한 진로멘토링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으며, 멘티는 이를 통해 정서적인 지지기반을 다져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인증코치분들의 멘토링 나눔활동을 통해 멘티의 진로 설정과 적성 판단은 물론 정서적인 성장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라고 전했다.


김재우 한국코치협회 회장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분들이 인증코치 교육을 받고 현재 활동 중에 있으며, 인증코치가 다양한 분야의 꿈을 갖고 있는 멘티를 위한 길잡이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코치협회 멘토링 사업은  8월까지 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확정지어 9월부터 전국 휴먼네트워크 멘토링 협력기관을 대상으로 청소년 대상의 진로 멘토링활동 연계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mi737@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