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즐기는 1%금리

2015.03.23 09:51:35 호수 0호

김광기 , 서명수, 김태윤, 장원석 저 / 메디치미디어 / 1만6000원

 

지난 3월12일,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1.75%로 하향 조정되면서 유례없는 ‘초저금리 시대’를 열었다. 이는 올해 물가상승률 1.9%에도 못 미치는 수준으로, 자산을 예금에 넣을 경우 2배로 불리는 데 35년 이상 걸린다고 한다.
여기서 살아남을 생존법은 과연 무엇일까? <거꾸로 즐기는 1%금리>는 전에 우리가 알던 경제 세계와 완전히 달라진 1% 금리 시대 재테크의 기반을 담고 있다. 초저금리를 감안하지 않은 재테크는 필패할 수밖에 없다.
이 책은 초저금리라는 거대한 변화를 살피지 않고 여전히 월급 관리나 근검절약을 강조하는 다른 재테크 서적과 다르다. 다년간 축적해온 데이터와 실제 투자 사례를 바탕으로 1% 금리시대 세계경제가 도대체 어디로 가고 있는지, 심도 있게 분석하고 투자 방향을 제시하는 ‘초저금리의 경제학 교과서’다.
저자들은 경제 각 분야의 전문기자로서 냉정한 현실 인식을 바탕으로 1% 금리시대를 헤쳐 나갈 투자 원칙과 실전 투자법을 소개한다.
책의 핵심은 1% 금리시대에 투자처를 찾지 못해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부동산, 주식, 펀드, 연금 등 각 분야의 투자 전략과 수익률 5% 이상의 신뢰할 수 있는 금융상품을 소개하는 것이다.
이 책을 따라가다보면 사회초년생부터 종잣돈을 모은 투자자까지 맞춤 재테크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재테크라는 미지의 영역을 처음 접하는 이들이 당장 투자해도 좋은 상품들, 레버리지(빚)를 활용해 부동산 임대 수익률을 올리는 방법, 노후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연금 5층탑을 쌓은 전략은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다. 소액으로도 미국, 유럽, 중국 등 해외 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알짜 정보도 폭넓게 다룬다.
특히 부동산시장 편에서는 한국의 주택가격은 과연 오를 것인지, 그 가치를 미국·일본 등과 비교해 가늠해본다. 저자들은 부동산 시세차익은 꿈도 꾸지 말아야 하며, 미친 전세는 자가 주택-월세주택 이원화로 가는 과정이라고 분석한다. 이에 따라 5% 수익을 내기 위해 오피스텔, 빌라, 상가, 분양형 호텔 등 수익형 부동산 투자법도 알아본다. 나아가 레버리지 활용법도 제시한다.
한국의 부동산 신화는 이미 종언을 고했고, 국내 증시는 기업들의 소리 없는 구조조정 아래서 박스권 탈출에 실패했다. 연금만으로 안락한 노후를 꿈꾸던 시대도 저물었다.
저금리라는 돈의 늪지대에서 쥐꼬리만한 예금 이자를 끌어안고 익사할 것인가, 아니면 저자들의 투자 전략에 따라 남들보다 5배 빨리 수익을 낼 것인가.
<거꾸로 즐기는 1%금리>는 이렇듯 돈의 흐름이 막혀버린 초저금리 시대에 우리가 투자할 곳의 좌표를 찾도록 돕는다. 이 책의 특징 가운데 하나는 투자자가 과거와 같은 실패를 반복하지 않도록 준비한 실전 투자 기초 체력단련 코스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