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두 "당명 새정치민주당? 이해불가"

2015.01.02 11:04:41 호수 0호

[일요시사 정치팀] 박 일 기자 = 민병두 "당명 새정치민주당? 이해불가"



"지금 1년의 실험도 안 끝났는데 합당의 정신도 있고 형식도 있는데 새정치민주당으로 바꾸는 건 이해가 힘들다."

새정치민주연합 민병두 민주정책연구원장이 2일, 최근 당내 안팎에서 제기되고 있는 당명 개정 목소리와 관련해 "또 그 사이에 (다른) 민주당이 생겼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 원장은 이날 한 라디오매체에 출연해 "기본적으로 새정치와 민주당하고 합할 때 그래도 형식적으로 상대방을 예우했고 또 우리가 기치에서 (새정치를) 앞세운 것인데 1년의 실험도 안 끝나서 그러는(당명을 개정하는) 것은 안 좋다"고 지적했다.

그는 "우리 당에 대해서 국민들이 실망하는 것 중에 하나가 당명을 자주 바꾸고 헤쳐모여 하고 지도부를 자주 바꾸는 것"이라며 "힘들더라도 당분간은 안고 가는 것, 또 그것을 국민들한테 인식되도록, 수용되도록 하는 것, 그것이 우리들의 (해야 할) 노력 아닌가"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사실 새누리당이나 새정치연합이나 큰 차이는 없다. 새누리당을 번역하면 새 세상이고 새정치는 번역할 필요도 없이 새로운 정치하자는 것"이라며 "새로운 정당, 새로운 정치, 새로운 정치를 통해서 새로운 세상을 만드는 것이다. 우리는 수단을, 저쪽은 목표를 얘기한 걸 수도 있다"고도 했다.



<park1@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