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형색색 과일·채소로 건강 지키자

2009.11.17 10:44:11 호수 0호

색깔이 있는 과일과 채소를 매일 섭취하는 것이 독감 유행 시즌 동안 가족들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6일 미 연구팀이 밝힌 연구결과에 의하면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소 외 과일과 채소 역시 식물영양소(phytonutrients)라는 색깔을 내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이 같은 식물영양소들이 체내 면역계를 증진시키는 등 널리 이로운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에서 연구팀은 녹색, 적색, 백색, 청자주색, 오렌지색이 나는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를 집중 연구했다.
연구결과 다양한 색을 내는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본인과 가족 건강을 지키는 데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적색 계열의 식품이 체내 면역계 및 심장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오렌지색 과일과 채소 역시 시력을 개선하고 심장건강을 지키며 또한 체내 면역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되며 건조한 겨울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구팀은 “독감 등 면역력이 약해져 각종 질병이 발생할 수 있는 겨울철 최소 5가지 식품 중 2가지 이상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체내 면역력을 증진시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길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