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친화 시범학교 전북 조림초교 ‘주목’

2009.09.08 10:10:34 호수 0호

“엄마, 아토피 나았어요”

전북 우석대 한방병원에선 水치료요법 큰 호응
(주)TNC웰빙, 아토피 잡는 ‘아토르스파’ 적용
태릉선수촌 수영장 등 천연 온천수 효과 기대



“저에게 12살 난 딸아이가 있습니다. 사실은 이 딸아이가 아토피가 심한 것이 이 분야 연구개발을 하게 된 계기입니다. 몇 년간 고민과 고심 끝에 50여 원을 투입, 제품을 완성하게 됐지요. 어린아이들이 아토피에서 해방되는 데 큰 보람을 갖습니다. 앞으로 전국 초등학교에 많은 아이들이 아토피에서 자유스러워질 수 있다면 더 큰 보람이겠지요.”

도심 학교생활 중 아토피로 고생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아토피친화 시범학교인 전북 진안 조림초등학교에 천연보석 토르마린과 10여 종의 광물을 배합한 ‘아토르스파900’이라는 ‘아토피 해결물질’을 시범 설치, 운영해 큰 호응을 얻으며 주목받고 있는 (주)TNC웰빙(www.ator.co.kr) 장택선 대표의 보람과 자긍심에 찬 ‘어린이 아토피 대안론’이다.

이 시범학교에 이어 경남의 초등학교를 비롯해 곧 서울지역에도 아토피 친화시범학교처럼 초등학교에 ‘시스템’을 설치 예정인 이 회사는 그동안 ‘아토르스파 900’이라는 제품을 태릉선수촌 수영장 등에 적용 호응을 얻어오고 있다.

이 제품은 영구적인 전기의 성질을 지니고 있는 토르마린이라는 분자구조를 분해해 염소를 제거하고 보습력이 뛰어난 미네랄 음이온수로 변화시켜 아토피성 비부염과 여드름, 무좀, 건선피부 등 각종 피부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 오고 있는 것.

따라서 가정은 물론 실버요양원, 대형찜질방 등 다중시설에 설치되고 있다. 혈액순환 개선, 피로회복, 통증완화 등 국가대표 선수단 경기력 향상 위해 태릉선수촌에서도 ‘진가’를 발휘했다는 후문이다.(02-830-6080)

얼마 전에는 (주)TNC웰빙의 노하우로 우석대 전주한방병원이 3층에 水치료실과 광선치료실 등 아토피전문 치료시설 장비를 갖추고 진료 중이다. 이곳에서는 TNC 웰빙의 ‘아토르스파 샤워기’를 이용한 미네랄 수 치료법이 활용된다. 병원 측은 아토피 환자 치료에 호응과 함께 큰 기대를 갖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아토르스파900’ 샤워기도 호응

이 회사는 이에 앞서 아토르 스파 샤워기 2만여 대를 보급, ‘검증’과 호응을 얻었다. 시중에 유통 중인 일부 연수기와는 효능과 품질에서 상당한 차이를 갖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회사는 이러한 아토르스파 900 효과에 상응하는 보습 크림 ‘아토 맘’ 등의 제품도 연구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 공급할 계획인 가운데 한의원 등에서주문의뢰 등으로 ‘효능’을 입증 받고 있다. 한편 서울시 교육 관계당국도 최근 어린이의 아토피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 ‘아토피 팀’을 발족 가동 중이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