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신당 창당 "조만간 직접 말하겠다"

2013.11.18 09:03:30 호수 0호


[일요시사=정치팀] 안철수 신당 창당 "조만간 직접 말하겠다"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안철수 신당 창당과 관련해 당사자인 안 의원이 17일, 직접 입을 뗐다.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전날(17일), 그 동안 관심을 모으고 있던 신당 창당과 관련해 "(정치세력화의) 구체적인 내용과 방법에 대해서는 추후에 제가 직접 제 입으로 말하겠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동작구 흑석동 원불교 서울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민주와 평화를 위한 국민동행' 창립대회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정치세력화에 대해서는 계속 열심히 진행중이라고 말한 바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입장 발표 시점에 대해서도 "정해지는 대로 제가 직접 제 입으로 말하겠다"고 했는데, 이는 '창당 선언 임박설'에 대해 부정하진 않은 것으로 해석된다.

그간 창당의 구체적인 시점이나 방법과 관련된 보도가 나올 때마다 안 의원이 "사실무근"이라며 선을 그어온 점을 감안하면 발표 시점이 실제로 임박한 것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온다.

안 의원 측 관계자들에 따르면 입장 발표가 이뤄진다면 창당 준비위원회 구성 수준이 될 것이라는 전망도 들린다.

한편 안 의원은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과 관련한 검찰 수사 결과에 대해 "(국민동행 창립대회) 축하 자리에서 그런 얘기를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며 말을 아꼈다.


강주모 기자 <kangjoomo@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