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홍 "박근혜, 부정선거로 당선된 대통령? 동의 못하겠다"

2013.11.14 09:54:53 호수 0호


[일요시사=정치팀] 황주홍 "박근혜, 부정선거로 당선된 대통령? 동의 못하겠다"



민주당 황주홍 의원은 14일, 당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지난 18대 대선 부정 선거 논란과 관련해 "부정선거에 의해 당선된 대통령이라는 주장에 동의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전날 국회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초선일지'를 통해 "오늘 아침 9시부터 3시간 동안 민주당 의원총회가 있었는데, 부정선거에 의해 당선된 대통령"이라고 주장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대선에서 국가기관에 의한 천인공노할 부정한 선거개입 행위가 있었다. 이는 움직일 수 없는 사실"이라면서도 "하지만 이것과 '부정선거로 당선된 대통령'이라는 주장은 사실과 전혀 다르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부정선거로 당선된 대통령'이라는 주장은 사실관계에 있어 비약하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오는 18일, 박 대통령이 국회에 와서 시정연설을 하게 돼 있는데 우리 감정만 생각한다면 불참할 수도 있고 야유를 보낼 수도 있다"며 "남의 눈을 엄중히 의식해야 한다. 의젓했으면 한다"고 민주당에 주문하기도 했다.


아울러 "연말 예산안과 연계 투쟁하자는 얘기들도 나오고 있지만 '비예산적 쟁점'을 예산 문제와 연계하자는 것은 일반 국민들의 관점에서는 설득력을 확보하기 어렵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강주모 기자 <kangjoomo@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