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베라>충치 예방에 효과적

2009.07.28 10:17:59 호수 0호

알로에베라가 상처를 회복시키는 데 효과적이라는 사실은 오랫동안 잘 알려져 온 바 21일 발표된 연구결과에 의하면 치약만큼 구강내 세균을 없애는 데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알로에베라가 상처를 회복시키는 데 효과가 있어 화상치료 및 통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는 사실은 10세기 문헌에도 기록돼 있다.

알로에베라의 현대적 사용은 방사선화상치료제로 1930년대 처음 사용됐다. 이후 알로에베라는 일광화상과 가벼운 절단 상처 및 피부자극 등 증상을 치료하는 연고 내 공통적인 성분으로 사용됐으며 최근에는 치아겔 속 활성성분으로 명성을 얻었다.

피부에 사용할 시와 같이 알로에베라는 치아겔로 사용시에도 치아와 잇몸을 세척하고 통증이나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으며 충치를 예방하는 데 있어서 치약만큼 효과적인 것.

알로에베라 치아겔은 치약과 같은 기능을 갖게 하려는 의도로 만들어졌으며 21일 <General Dentistry> 저널에 발표된 이번 연구결과에서 알로에베라 치아겔이 충치를 유발하는 세균을 없애는 데 있어서 기존에 사용되고 있는 치약만큼 혹은 그 이상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알로에베라는 기존 치약들과는 달리 치아를 닳게 하는 성분이 없어 민감한 치아나 잇몸을 가진 사람에 있어서는 치약을 대신할 수 있는 효과적인 대체제가 될 수 있다”라고 연구팀은 강조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