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고객맞이 준비 완료

2013.09.24 09:52:51 호수 0호

외식업도 가을개편

어느덧 폭염이 끝나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많은 기업들과 브랜드,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신메뉴 출시 등 대명절 추석을 위한 활기를 띤 여러가지 노력으로 고객맞이에 힘을 쓰고 있다. 이는 창업시장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가을 닮은 메뉴 곳곳에서 출시
입맛 돋우는 메뉴로 눈길

천고마비 계절 가을을 맞이해 신제품을 선보이는 업체들이 눈길을 끈다.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카페베네’(www.caffebene.co.kr)는 가을에 어울리는 다양한 베이커리 디저트 5종과 과일향 가득한 음료 1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와플 메뉴는 2종으로 기존의 정통 벨기에식 와플에 색다른 토핑을 얹은 것이 특징이다. ‘콩떡 와플’은 와플 위에 쫀득한 찹쌀떡을 넓게 올리고 고소하고 담백한 콩가루를 사용해 한국식 디저트로 재탄생시킨 메뉴다. ‘티라미스와플’은 커피 향이 살아 있는 에스프레소 젤라또와 진한 코코아파우더가 만나 쌉싸름한 맛과 달콤함을 동시에 제공한다. 
‘비벼먹는 페스츄리’는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미니 페스츄리 50조각을 겹겹이 쌓아 올린 페스츄리 브레드 위에 다양한 맛의 쨈과 생크림을 토핑해 비벼먹을 수 있도록 한 메뉴다 딸기, 블루베리, 초콜릿 3종으로 출시됐다.
따뜻한 물에 과일을 직접 우려낸 음료도 선보였다. ‘리얼비타티’는 오렌지, 자몽, 라임 등 다양한 과일을 얇게 썰어 만든 것으로 상큼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시즌별 차별화된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이번 가을에도 커피와 어울리는 다양한 디저트 메뉴들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신메뉴 6종 출시

이탈리안 패밀리레스토랑 ‘블랙스미스’(www.blacksmith.co.kr)는 1만원 미만부터 1만원 초중반대의 파스타와 스테이크 슈퍼스미스 메뉴 6종을 출시했다. 파스타 메뉴로는 2가지 색깔의 토마토, 마늘, 바질, 엑스트라 버진 오일로 맛을 낸 오일 파스타인 토마토 올리오와 홍합, 고추, 마늘, 양파, 와인이 들어간 크레이지 핫 홍합 파스타 등이 대표적이다.
이와 더불어 리조또 메뉴로 그릴에 구운 닭다리살 스테이크와 표고버섯을 곁들인 치킨 리조또와 스테이크 메뉴인 라이스와 바비큐 그레비 소스를 곁들인 닭고기 그릴구이 치킨 스테이크 및 부드러운 바질 매쉬 포테이토, 그린 샐러드, 크랜베리 바비큐소스를 곁들인 허브 폭 스테이크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블랙스미스는 슈퍼스미스 메뉴 출시와 더불어,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슈퍼스미스 메뉴와 스프, 음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슈퍼런치 세트’를 판매한다. 슈퍼런치 세트는 슈퍼스미스 메뉴에 콘스프와 소다 또는 커피가 함께 구성된 세트메뉴로, 9,900원과 13,900원, 15,900원 3가지 가격대로 선보여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웃백은 가을 한정메뉴 ‘3스텝 스테이크’ 를 출시했다. 스테이크 양은 물론 부위부터 토핑, 사이드 메뉴까지 취향에 따라 총 45가지 조합을 고객이 먹고 싶은 대로 고를 수 있는 메뉴다. 첫 번째로 스테이크의 크기와 부위를 고르고, 무료 토핑을 고른 뒤 마지막으로 쉬림프 케이크, 그릴드 치킨레그, 케이준 그릴드 스노우 크랩 중 스페셜 사이드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일교차가 커지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뜨끈한 국물이 생각난다. 수제햄부대찌개전문점 ‘박가부대찌개/닭갈비’(www.parkga.co.kr)에서는 일반적인 부대찌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국물 맛을 볼 수 있다. 
박가부대는 여느 음식점에서 맛볼 수 없는 정겨움이 흠씬 느껴진다. 그 이유는 바로 신선한 식재료로 맛을 내는 정성이 깃든 음식이기 때문이다. 신선하고 품질 좋은 1등급 한돈으로 만든 참숯훈연 수제햄과 사골육수를 넣어 맛이 진하면서도 담백하다.

다양한 사리 추가

종류도 다양하다. 콩나물, 쇠고기, 떡 등의 다양한 식재료를 넣어 영양의 균형을 맞췄고, 입맛에 맞게 다양한 사리를 추가해 먹으면 맛도 좋고 골라먹는 재미도 있다. 인기 메뉴는 진한 사골국물 맛이 일품인 박가부대찌개와 육질이 쫀득해 씹는 맛이 좋은 수제햄부대찌개. 이외에도 숙성 김치로 시원한 맛을 더한 김치부대찌개도 인기다. 
부대찌개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철판닭갈비는 먹어보면 반할 수밖에 없다. ‘맛있게 매운 맛’으로 술안주로 즐기는 남성들은 물론 매운 맛을 선호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만점이다.

www.changupkore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