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협, 도영심 UNWTO 스텝재단 이사장 고문 위촉

2013.09.05 18:25:21 호수 0호


[일요시사=온라인팀] 인기협, 도영심 UNWTO 스텝재단 이사장 고문 위촉



한국인터넷기자협회(회장 김철관, 이하 인기협)가 도영심 UNWTO(유엔세계관광기구) 스텝(ST-EP)재단 이사장을 4일 국제담당 고문으로 위촉했다.
 
이날 오후 서울 청계천로 스텝재단 사무실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김철관 인기협 회장은 도 이사장에게 위촉패를 전달하며 "아프리카 빈곤 퇴치는 최선을 다하고 있는 스텝재단과 도영심 이사장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 한국은 물론 모두가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드는데 함께 힘 써 달라"고 당부했다.
 
위촉패를 받은 도 이사장은 "그동안 인터넷 언론의 발전을 위해 힘써온 인기협의 활동을 관심 있게 지켜봐 왔다"며 "특히 이번 아프리카 공동취재단의 활약에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도 이사장은 또 "스텝재단이 독립적인 국제기구로 발돋움하게 된 만큼 세계 빈곤퇴치와 사회공헌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이를 위해 인기협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앞서 인기협은 UNWTO 총회가 열린 짐바브에 현지에서 스텝재단과 관광과 교육을 통한 빈곤 및 불평등 퇴치를 위한 협약서를 교환하고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총회에서 스텝재단은 유엔 독립기구로 승격돼 앞으로 위상에 맞는 국제기구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김해웅 기자 <haewoong@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