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물걸레 청소 걱정 마세요

2009.07.21 10:26:17 호수 0호

경성오토비스(주) 신개념 방수형 자동물걸레 청소기 선보여

가정주부는 물론 노약자도 힘 안들이고 손쉽게 사용
친환경생활 방수 최상 등급… 차세대 청소기 ‘오토비스’

청소기는 가정의 필수품이다. 필수 소형가전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실정에 따라 청소기 시장도 점차 커지고 있고 이와 관련된 개발제품도 속속 선보이고 있다. 관계당국에 따르면 청소기 관련 특허는 지난 2000년 이후 1500여 건에서 현재 2200여 건으로 큰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청소가 집안에서 이루어지는 가사노동 중 가장 많은 노동력을 요구하는 데 따른 필요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사용해본 고객들로부터 고맙다는 말을 전해들을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최근에는 강원도 지방에서 노년의 고객이 감사하다고 전해오면서 주위 분들에게 추천해 주는 것을 보고 더욱더 고객만족에 나서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역시 사용해본 분들의 평가가 가장 큰 힘이지요.”

세계최초 ‘앞뒤 왕복’

‘청소의 부담까지 닦는다’는 개발신념으로 5년여의 연구개발 끝에 손걸레 방식을 응용한 ‘오토비스’라는 획기적인 방수형 자동물걸레 청소기를 선보여 주부는 물론 몸이 약간 불편한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사용해본 이들로부터 ‘격려’와 주목을 받고 있는 경성오토비스(주)(www.오토비스.com, www.ksautovis.com)의 제품에 대한 최태웅 대표의 자긍심이다. 물걸레에 대한 청소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했기 때문이다.

접착식 대걸레나 진공로봇청소기를 비롯 스팀청소기와는 달리 완연한 편리성과 효율성을 갖기 때문이다. 바닥 물걸레질에서 ‘주부들을 해방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손으로 직접 닦는 청소에 비해 10배 이상 높은 효과와 초절전과 저소음 효과를 갖는 ‘오토비스’는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힘 안 들이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청소기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예고하고 있다.(02-3472-1234)

“1분에 900회 이상 앞뒤로 왕복하면서 일반 청소기를 미는 힘의 10분의 1정도로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세계 최초로 개발된 것이죠. 또한 소비전력도 기존제품이 500~1500w인데 비해 42w로 일반 청소기의 10분의 1 이하 정도 수준인 초절전입니다. 매일 1시간 사용시 월 전기료가 약 69원 정도밖에 안 들지요. 극세사 패드 채택과 함께 소음도 최소화했고 청소 중에도 TV시청이나 전화통화 등 일상대화도 가능하지요. 그러면서 묵은 때까지 말끔하게 없앨 수 있는 겁니다.”


오토비스가 청소기 중 1분에 900회 이상 앞뒤로 왕복하는 기능으로는 ‘세계 최초’라며 제품의 우수성을 피력하는 이 회사 최영국 이사의 말이다.

방수 성능도 탁월

이러한 개발 우수성으로 미국, 독일, 제네바국제발명전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한 이 청소기는 100% 국내기술로 개발된 저소음(55db)이고 고품질로 방수기능도 갖추고 있다.

‘오토비스’ 무선 제품의 경우 2~3시간 충전해 어디서나 1시간가량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까닭에 ‘차세대 청소기’로 불리면서 ‘입소문’을 타고 신개념 청소기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이 청소기는 제품 본체에 물이 들어가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의 방수성능을 보유, 한국 산업기술연구원으로부터 생활방수 최고 등급 인증을 부여받은 것도 눈에 띈다.

특히 타일용 브러시를 부착할 경우 욕실, 베란다, 풀장, 화장실, 로비, 계단 등의 물때, 비누 때, 곰팡이 및 세균 등을 제거하는 데 탁월성을 갖는다. 이러한 제품의 우수성은 한국산업 기술연구원으로부터 저소음 인증, 친환경  1등급 인증과 함께 자동차 부품 연구원으로부터는 열 충격 테스트를 통과, 열에도 강한 내구성을 입증받고 있다.

기존 청소기보다 소음·전기료 대폭 줄여 … 획기적 개발
1분에 9백 회 이상 앞뒤 왕복 … 찌든 때도 말끔히 닦아

친환경 웰빙 제품으로 요약되는 이 청소기는 세계 최초 ‘신개념 방수형 자동 물걸레 청소기’로서 무릎 꿇고 쪼그려 걸레질을 해야 했던 물걸레 청소 패턴을 확 바꿔 놓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때문에 사용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호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현대홈쇼핑에서 ‘뜨는 생활용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일본 등 해외 진출

삼성디지털프라자와 신세계이마트, GS마트, 신도림테크노마트 등에서 만날 수 있는 이 제품은 우수성에 힘입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도 본격 나설 방침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희 장모님이 관절이 불편하신데도 불구 ‘오토비스’로 말끔히 청소를 할 수 있었습니다.” 누구든지 손쉽게 사용, 말끔한 청소를 기대할 수 있음을 피력하는 최태웅 대표는 “독일, 일본 등지 해외에 세계 최초의 우리 기술 제품을 널리 펼쳐나갈 생각입니다”라며 제품의 자신감에 힘입어 해외 공략을 시사했다.

한편, 최태웅 대표는 25년간 통신기기 공급을 해온 통신가전부문 베테랑으로서 이번 친환경 ‘신개념 청소기’ 공급으로 또 다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