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창업 아이템을 찾아라”

2013.09.02 10:46:16 호수 0호

틈새시장 꾸준한 매출 
소자본 창업 유리

커피 전문점, 치킨 전문점 등 인기 창업 아이템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대형화, 고급화 등의 차별화를 통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그래서 일부 예비 창업자들은 이색 창업 아이템을 찾아 틈새시장을 노려 크지는 않지만 꾸준한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경기 불황 속 소비자들의 심리를 공략한 것이다. 그렇다면 최근 이색 창업 아이템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첫 번째로 삼각김밥 전문점이 있다. 최근 지역과 계절에 상관없이 삼각김밥 전문점 창업이 이뤄지고 있으며 더 이상 간단한 식사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휴식과 만남의 공간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창업관련 전문가에 따르면 삼각김밥 프랜차이즈 창업은 소자본으로 창업할수 있는 몇 안 되는 업종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많은 예비창업주에게 관심 받고 있는 창업아이템이다. 카모메 삼각김밥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경우 일찍부터 삼각김밥 전문점을 휴식과 만남의 공간이라 인식하고 맛있는 음식뿐만 아니라 고객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노력했다.
두 번째로 자동차를 좀 더 편안하고 개성 있게 만들고 싶지만 튜닝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생긴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옵션세팅 전문점이 있다. 덱스크루는 구, 시, 군별로 1개의 매장만을 개설해 고객에게는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과잉경쟁의 손실이 없는 영업지역 보호와 안정된 사업운영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하우스파티 전문 프랜차이즈 ‘벨라오스틴’이 있다. 벨라오스틴의 핵심 사업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맞춤 서비스 제공이다. 그 컨텐츠는 W.K.F.C 이며 W.K.F.C는 웨딩(W), 키즈(K), 패밀리(F), 기업(C) 서비스를 뜻한다.
하우스파티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음식 부분 또한 차별화된 전략으로 접근하고 있다.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파티, 모임문화의 확산과 매스티지(Masstige) 소비 욕구를 지향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는 벨라오스틴을 런칭하게 된 주요 사업배경이다.
이 외에도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꽃배달 전문점’이 있다. 꽃배달 창업은 점포 없이도 가능하며 투자비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주변의 지인이나 거래처를 활용하여 할 수 있는 사업이며 부업으로도 가능하다.
초기 창업 비용은 꽃배달 홈페이지, 명함 등을 포함하여 30만원 이내로 가능하며 꽃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간단한 매뉴얼을 통한 교육으로도 운영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