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일침 “퍼포먼스보다 음악적 기본 틀이 우선돼야”

2013.05.16 14:41:39 호수 0호


[일요시사=온라인팀] 조용필 일침 “퍼포먼스보다 음악적 기본 틀이 우선돼야



최근 조용필 일침 소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5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가진 프레스 파티에서 조용필은 “우리나라 K팝 선두주자들은 대단히 훌륭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음악도 잘 만들뿐더러 퍼포먼스도 기가 막히다. 내가 봐도 정말 ‘멋있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주의 깊게 많이 듣는다. 오히려 내가 그 친구들에게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내가 이제 늙었나?’란 생각도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K팝이 앞으로 미래도 좋지만 여기에 내 생각을 덧붙이자면 퍼포먼스도 필요하겠지만 프로듀서, 가수 본인, 기획자들이 가수 매력 포인트를 얼마만큼 빼낼 수 있느냐가 중요한데 이건 연습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며 "녹음해서 들어보는 일을 반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많은 연습을 통해 깨닫고 획득한 가장 좋은 장점을 빼내 멜로디를 만들게 되면 그 음악은 아주 좋은 음악이 된다. 만약 퍼포먼스가 음악의 50% 이상을 넘는다면 음악적 가치는 아무리 좋아도 똑같을 수 있다. 대신 퍼포먼스를 6에서 4로 끌어내리고 음악적인 기본 틀을 세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조용필 일침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역시 가왕 답다”, “아이돌들, 보고 있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해웅 기자 <haewoong@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