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효과적인 점포 홍보 방법은?

2013.01.28 13:51:58 호수 0호

스마트폰 보급률 증가…SNS·소셜커머스 효과적

개인 자영업자나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게 홍보는 매우 중요한 성공을 향한 지름길이다. 고객들에게 자신의 매장이나 브랜드가 많이 알려져 있다면 그만큼 찾아오는 손님도 많다는 뜻이기 때문.



그렇기에 다들 홍보에 주력하나 충분한 홍보 효과를 보지 못해 도중에 포기하는 업체들이 많다. 언론을 이용하자니 그 비용이 만만치 않고 그렇다고 전단지를 이용하기엔 효과가 미비하다.

최근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증가하면서 SNS 혹은 소셜커머스를 이용한 홍보가 유행이다.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
족발ㆍ보쌈 전문브랜드 ‘소담애’가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sodamae2009)을 오픈했다. 소담애 브랜드와 매장 소개, 메뉴에 대한 소개가 이뤄지며 재미있는 요소로 고객과 가깝게 얘기하고자 한다.

고객들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부분을 SNS의 하나인 페이스북을 통해 쉽게 콘텐츠를 노출하며 간단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담애 관계자는 “소담애에서 일어나고 있는 소식들을 빠르게 전달하고자 한다”며 “페이스북 내에서 고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참여 요소를 제공하고, 가깝게 소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파게티 전문점인 ‘까르보네’는 소셜커머스 사이트 위메프(We Make Price)에서 진행한 상품이 5일 만에 3000장이 판매 되며 조기 품절 사태를 기록했다.


이번 소셜커머스 딜에는 전 메뉴 3400원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세웠고 본사에서 식자재의 50%를 지원하며 가맹점주의 부담 역시 크게 줄였다.

입체적이고 동화적인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까르보네’는 기존 스파게티전문점 맛을 그대로 유지한 다양한 메뉴와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현재 분당, 대치, 수지 등 학원가와 주택상권을 중심으로 24개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