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PC방 창업 성공 노하우

2012.11.15 10:14:43 호수 0호

운영 쉬운 만큼, 경쟁도 심화

[일요시사=부동산/창업팀]창업을 하는 사람 중에는 본인만의 노하우나 독특한 아이템으로 창업에 도전하는 경우가 있는 반면, 오랫동안 직장생활을 하다가 정년퇴직 혹은 명예퇴직 후 안정적인 수익을 원해 창업을 시작하는 경우도 많다.

 



시즌아이PC방은 처음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기본환경들을 마련하는데 인테리어부터 운영시스템, 각종 서비스까지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이 많아 노하우와 경험을 갖춘 프랜차이즈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직장생활에 익숙해져 있는 사람들은 창업아이템 선정에 있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데, 기술적인 면이나 번거로운 부분이 적은 창업아이템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 중에서도 PC방은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기본적으로 PC방은 시설만 갖추고 있으면 손이 가는 부분이 크게 없이 운영할 수 있는 업종인데, 운영이 쉬운 만큼 경쟁도 심화되고 있는 편이다.

 

이에 대해 시즌아이PC방은 전국 400여개의 가맹점을 지닌 피시방 창업 프랜차이즈로서 변화하고 있는 피시방 사업에 대한 노하우를 소개한다.

 

최근 PC방은 다양한 연령대와 성별 구분 없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되면서 보다 밝고 쾌적한 공간으로 변화했다. 이와 함께 일부 PC방은 컴퓨터게임만 하는 공간이 아니라 카페의 공존을 통해 휴식공간도 마련돼 있어 친구들과의 놀이장소, 연인과의 데이트장소로도 손색없다.

 


특히 체계적인 운영시스템과 자연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상쾌한 인테리어, 고급 네스카페 커피와 부가적인 메뉴들이 결합된 The Cafe, 머핀, 컵밥, 치킨팝콘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마련하여 창업자들이 만족스런 수익을 거둘 수 있도록 했다.

시즌아이PC방 관계자는 “피시방 창업은 안정적인 수익을 이뤄낼 수 있는 우수 창업 아이템 중 하나지만, 차별화되지 않은 시스템으로 운영했다가는 실패에 이르기 쉽다”며 “PC방 창업에 성공하고 싶다면 본사의 철저한 매출관리와 매장운영이 있는 동시에 적절한 상권까지 정해줄 수 있는 PC방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