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 심해지는 비염, 면역력 증대시켜야

2012.10.18 11:57:03 호수 0호

[일요시사= 고준혁 기자] 환절기가 되면 큰 일교차로 인해 콧물 및 코막힘 증상을 호소하는 호흡기 질환자 및 비염 환자들이 많아진다. 이는 건조한 공기와 찬바람의 영향으로 호흡기가 약해지고 일교차가 커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인데 이 시기에는 면역력이 약한 아동 및 청소년들이 성인보다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다.



콧물이 흐르거나 코 막힘 증상을 주로 보이는 호흡기 질환은 보통 코 점막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한방에서는 한기에 의한 폐, 신장의 기능저하로 인한 면역기능의 악화에 따른 질환으로 보고 있다.

때문에 비염치료방법도 코 점막만 치료하여 잠시 호전되었다가 약을 끊으면 재발하기를 반복하는 일은 지양하고 근원적인 시각에서 면역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접근할 필요성 있다.

건강식품 전문 쇼핑몰 으?몰 관계자는 “비염은 완치가 쉽지 않은 질환으로 비염 치료방법 또한 많지 않다. 그러나 면역력을 증대시키고 약해진 호흡기의 기능을 회복하면 증상이 완화될 수 있다”며,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한 천연 재료들을 골고루 섭취하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으?몰은 자연 식품으로 만든 ‘코비코골드’를 출시하여 가족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코비코골드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약초 마가목, 창이자, 신이화, 유근피, 어성초, 도라지 등을 넣어 만든 식품으로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한 제품으로, 직접 가열방식이 아닌 간접 가열 방식을 채택해 쓴맛이 가미되지 않은 식품을 선보여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하기 용이하도록 만들었다.


한편, 이 업체는 코비코골드 이외에도 어성초 민들레 오가피 진액골드, 골든벨 제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으?몰 인터넷 쇼핑몰(www.ut-sha.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