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은 불안을 이긴다

2025.04.28 06:40:36 호수 1529호

롭 다이얼 / 서삼독 / 2만원

사람들은 모두 더 나은 삶을 살길 바란다. 더 좋은 직장으로 이직하길 원하고, 사업에 도전해 큰 성공을 거두는 부푼 꿈을 꾸기도 한다. 다이어트도 성공했으면 좋겠고, 인간관계의 복잡한 고민도 해결되길 바란다. 그런데 왜 여전히 어제와 같은 삶을 반복하고 있을까?



왜 더 나은 삶을 위해 행동하지 않을까? 이 책은 그 오랜 의문에 대한 가장 명확한 해답을 제시한다. 존재하지 않는 공포와 불안에 속아 현실에 안주하는 마음가짐을 버릴 것. 그리고 몸이 먼저 움직이는 행동 자동화 패턴을 익힐 것. 이 두 가지의 실천법이 만성적 불안과 습관적 미루기에서 벗어나는 지름길로 당신을 안내한다.

롭 다이얼은 현재 전 세계인들이 찾아오는 미국의 가장 떠오르는 컨설팅 전문가다. 그러나 그의 삶이 처음부터 탄탄대로였던 것은 아니다. 알코올중독 아버지에 의해 19살의 나이에 피자 배달 일을 시작했으며, 일주일에 110시간을 일에 쏟아부으며 2000명의 영업사원을 키워내는 등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일했다.

하지만 몇 년 후, 그가 마주한 건 피폐해진 몸과 망한 회사, 그리고 투자금마저 모두 날려 먹은 냉혹한 현실이었다.

한순간에 인생이 무너져 내리는 걸 보며 불안함에 잠 못 이루는 날들이 이어졌지만, 그 순간에도 그는 행동에 나서지 못했다. 그는 과거를 돌이켜 보며 이렇게 말한다. “‘나는 어딘가 부족한 사람이다’라는 내면의 불안이 저절로 망한 인생의 시나리오를 써 내려가고 있었다.”

그는 이 깨달음을 얻은 이후 거침없이 행동에 나서는 것만이 불안을 이겨낼 수 있게 한다고 확신했다. 그렇게 매일 아침에 알람이 울리면 스누즈 버튼을 누르지 않고 바로 일어나기, 기상 후 곧바로 침대 정리하기, 매일 아침 1시간 아내와 커피 마시기 등 아주 작은 행동을 반복하기 시작했고, 그 모든 시행착오의 끝에 몸이 먼저 움직이는 행동 메커니즘을 몸소 터득해냈다.


이렇듯 인생은 큰 사건에 의해 달라지지 않는다. 오히려 당신이 매일 반복하는 수많은 사소한 행동, 즉 ‘마이크로 액션’에 의해서 바뀐다. 그러니 딱 1%만 바꿔보라. 귀찮음을 이기고 침대 밖으로 한 발을 내딛는 순간 하루가 저절로 시작되듯, 노트북의 전원 버튼을 켜는 순간 오늘 할 일을 시작하듯, 책의 첫 번째 페이지를 넘기면 저절로 독서가 시작되듯, 몸이 먼저 반응하는 1%의 행동 변화가 인생을 바꾼다.

이 ‘행동 자동화 패턴’을 통해 당신의 숨은 잠재력을 폭발시키고,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순간을 맞이하길 바란다.

사람들은 각자 자신의 목표를 추구하며 살아간다. 모두가 목표를 이루고자 부단히 마음먹지만, 그 노력이 무색하게도 성공과 행복을 거머쥐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이유는 간단하다. 그동안 당신이 살아온 방식에서 단 한 발짝도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이다.

변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지금껏 말뿐이었던 인생서 벗어나 행동하는 인생으로 나아가자. 5분도 집중하기 힘들거나, 당장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몰라 헤매고 있거나, 보이지 않는 ‘실패’의 공포에 떨고 있다면 이 책이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webmaster@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