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교육, 전국 시낭송 및 동화구연대회 개최

2012.10.10 13:29:08 호수 0호

[일요시사=고준혁 기자] 재능교육(회장 박성훈)은 전국재능동화구연대회 접수를 오는 11 13일까지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전국재능동화구연대회는 동화구연에 재능이 있는 성인과 어린이들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동화구연 보급 캠페인, 동화구연공연, 동화구연강의, 월례회 개최 등으로 동화구연의 꾸준한 발전을 위해 시작되었다.



특히 전국재능동화구연대회는 아름다운 우리말과 우리글을 제대로 표현하고 여러 사람과 감동을 나눌 수 있는데 큰 의의를 두고 있는데, 현재 12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이번 대회는 현재 예선대회 접수가 진행 중에 있다.

한편, 재능교육의 전국시낭송 대회 또한 1991년 시작되어 올해로 22회째를 이어가고 있다. 이 대회는 ‘문학의 꽃’이라 불리는 시 낭송을 통해 삶의 질을 더 높은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게 하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있다.

이처럼 재능교육 박성훈 회장이 시낭송과 동화구연 등에 아낌없이 지원하는 이유는 바로 어린이의 동심을 꽃피워주는데 좋은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에 재능교육은 교육기업을 넘어 1992년 재단법인 재능문화를 설립함으로써 문화기업의 초석을 마련했다.

재능문화는 교육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순수 문화재단으로 매년 전국시낭송경연대회와 전국재능동화구연대회, 재능기배구대회 등 다양한 문화체육행사를 개최하여 보다 많은 어린이에게 교육과 문화 혜택을 선사하고 있다.

재능교육 측은 “박성훈 회장의 교육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과 문화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교육을 통한 보다 나은 삶의 추구와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문화 환경 조성에 힘써왔다”며 “그가 섬김리더십을 35년간 꾸준히 행할 수 있었던 것은 교육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과 문화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있었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교육활동, 문화 지원, 장학사업 등을 통해 건전하고 유익한 교육문화 환경 조성에 앞장 설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