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넌 대체 몇 년째 영어 공부를 하고 있는 거니?

2023.09.11 08:20:22 호수 1444호

김재우 / 상상스퀘어 / 1만2460원

대한민국에 살면서 ‘영어’ 때문에 이런 생각을 한 번쯤 해보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학창 시절 부터 줄곧 따라 다니는 ‘영어’. 이 영어로 받는 스트레스에서 완전히 자유로운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 정규 교육만 받아도 우리 대부분 햇수로만 영어를 거의 10년 이상 공부하게 된다. 정규 교육에서뿐인가. 그동안 학원, 과외 등 영어 공부에 들인 시간과 돈을 생각하면 다들 원어민까지는 아니더라도 준원어민은 되어 있어야 할 것이다.



그럼에도 자신의 영어 실력은 늘 부족하다고 느낀다. 원어민과 대화할 상황이 되면 머릿속에 있는 단어를 끄집어내 나열하기 바쁘다. 돌아서 생각하면 그야말로 브로큰 잉글리시, 콩글리시를 내뱉었다. 분명히 자신의 영어가 잘못된 것임을 아는데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무엇을 다시 공부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10년을 해도 제자리걸음인 내 영어 실력,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넌 대체 몇 년째 영어 공부를 하고 있는 거니?>에서는 수많은 대한민국의 학습자가 10년 이상 영어를 붙들고 있는데도 왜 여전히 브로큰 잉글리시에 허덕이고 있는지, 그래도 나름 영어 좀 한다고 생각했는데 정작 원어민은 왜 내 영어에 관해 “어색하다”라고 하는지, 영어 원서를 읽고 영자 신문은 읽지만 미국 식당에서 주문할 때는 메뉴판을 손가락으로만 가리키게 되는지 등……. 실제 학습자의 경험담을 가감없이 소개하고, 저자가 그동안 공부하면서 스스로 터득한 그리고 수많은 영어 학습자를 가르치면서 얻은 나름의 인사이트를 하나하나 소개하고 있다.

 

<webmaster@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