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인문학(읽으면 돈 버는)

2022.08.29 12:14:04 호수 1390호

정병태 / 한덤북스 / 1만7000원

 

부자 아빠는 돈을 중요시 한다
부자 엄마는 용기 있게 투자를 한다
그들은 모두 돈 버는 수업을 들었다



세상에서 가장 빨리 돈 버는 법은 수입의 일부를 규칙적으로 투자하고, 동시에 자산을 불리는 투자 공부를 하는 것이다.
 
오늘날 자본주의는 사람들의 욕망을 전제로 발전하고 있다. 인간의 욕망은 끊임없이 분출되고 팽창한다. 자본주의는 더 많이 갖는 것이 정의와 자유, 행복을 증진시킨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면 무조건 많이 가지려는 욕심과 돈 버는 길은 다름을 알게 될 것이다.

앞으로 자본주의가 어떻게 변해갈지는 명확하지 않다. 확실한 건 미래는 지금보다 더 돈의 가치를 중요시 할 것이고, 새로운 디지털 자산이 중요한 자산으로 부상할 것이라는 사실이다.

실로 오늘도 자산 불리는 법을 몰라 많은 사람이 돈 걱정으로 잠 못 드는 밤을 보낸다. 또 어떤 이는 돈을 벌기 위해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소모한다.

20여년 전 로버트 기요사키가 쓴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세계적 베스트 셀러였다. 당신은 이 책을 몇 번이나 읽었는가? 이 책은 전 세계에서 4000만부 이상 팔렸고, 돈과 투자의 비밀을 알려주었다. 저자는 이 책이 돈을 벌고 부자 되는 법을 가르친다는 이유로 천박한 책이라 욕을 먹었기에 궁금해 흥미를 갖게 되었다. 그런데 이 책은 나온 지 20여년이 넘었음에도 여전히 돈에 대한 다양하고 일리 있는 교훈을 건네준다. 

저자는 “학교에서는 돈, 금융에 대해 가르치지 않는다”고 지적한 이 책 내용으로 큰 인식 변화를 겪었다. 그리고 로버트 기요사키가 알려준 부의 비밀 역시 “돈이 자신을 위해 평생 일하게 만드는 것”이었다.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경제는 급격하게 디지털 경제로 전환되고 있다. 기업은 물론 우리의 라이프스타일도 변하는 환경을 따라가야만 생존이 가능한 시대다. 그 변화에는 가속도가 붙어 이제는 초단위로 변한다.

새로운 투자 환경과 금융·경제사회에 관한 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 그런데 요즘도 몇몇 사람을 제외하면 부의 미래를 배우려고도 하지 않고, 잘 가르치지도 않는다.

이제 부의 미래를 어떻게 준비할지를 고민함으로써 자산을 불리는 역량을 키워야 한다. 그전에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부자 마인드를 가득 채워야 한다. 이 책은 그 시작 단계에서 똑똑한 돈 공부를 돕기 위해 쓰였다. 저자는 당신에게 매우 확실하고 실용적인 돈 버는 법을 알려줄 것이다. 

우선 이 책을 여러 번 읽고, 부의 원리를 파악하고, 나도 돈을 벌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반드시 행동으로 취하자. 

자신이 처한 환경을 뛰어넘는 혁신, 패배는 없다는 사고방식, 낡은 것을 과감히 폐기해 부자가 되겠다는 뜨거운 열정은 미래를 파악하는 원동력일 것이다. 그때, 기초 금융경제 지식은 큰 힘이 된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