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대선출마 선언…19일 오후 3시 충정로 구세군 아트홀

2012.09.19 12:54:28 호수 0호

안철수 대선출마 선언

 



[일요시사 온라인팀=이인영 기자]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드디어 입을 연다.

안 원장은 19일(오늘) 오후 3시 서울 중구 충정로 구세군아트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출마 선언 여부에 대한 입장을 밝힌다.

안 원장은 대선출마를 공식적으로 선언하고 출마 결심 배경과 국정 비전을 알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기자회견은 지난 7월 안 원장의 대답집 <안철수의 생각> 출간 이후 각계각층 인사를 만난 과정을 설명하는 '국민 보고회' 형식으로 첫 20분이 배정됐고, 이후 기자들과의 문답 방식으로 약 1시간 가량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회견장에 함께할 인물들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이날 회견장에는 금태섭, 강인철, 조광희 변호사와 대변인 격인 유민영 전 청와대 춘추관장 등이 함께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는 이날 당 정치쇄신특별위원회 회의에 참석했다. 이는 회의 시작 2시간 전에 전격 발표됐으며 최근 자진 탈당한 홍사덕 전 경선캠프 공동선대위원장과 송영선 전 의원의 돈 추문에 대해 단호히 대응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박 후보는 오늘 태풍으로 피해를 본 사천 곤양과 서포를 방문할 예정이며 이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안 원장의 대선 출마 기자회견에 대한 입장을 밝힐지 주목된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는 이날 아침 홍익대학교를 방문 비정규직 환경미화원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대선 기획단인 담쟁이 첫 회의를 열었다.

 

(사진=뉴시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