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저소득 영유아 보육가정에 육아용품 후원

2022.07.08 13:57:36 호수 0호

창립 22주년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14주년 기념

[일요시사 취재2팀] 이민영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 이하 건보공단)이 저출산 사회에서 육아에 힘쓰는 저소득 영유아 보육 및 출산 예정 가정을 위해 전국의 3316가구에 건이강이 육아용품 상자를 후원한다.



이태근 총무상임이사와 ‘건이강이 봉사단’은 지난 7일,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를 방문해 육아용품 상자 3316개를 지원했으며, 오는 30일까지 공단 전국 단위봉사단과 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를 통해 선정된 가정에 전달된다.

건강보험의 선물 건이강이 육아용품 상자 후원은 건보공단이 저출산 문제 극복에 동참하고자, 2018년부터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며 5년 동안 총 1만6766개의 상자를 전달했다.

창립 22주년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14주년을 맞아, 임직원으로 구성된 ‘건이강이 봉사단’은 전국의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사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와 연계해 출산 이후 영유아 양육에 필요한 물품(기저귀, 목욕용품 등 7개 품목) 및 영유아 건강검진 안내문과 응원 카드를 건이강이 육아용품 상자에 담아 제작 및 전달하고 있다.

건보공단 이태근 총무상임이사는 건이강이 육아용품 상자 후원 사회공헌사업이 저소득 가정의 자녀 양육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소통 및 연계를 통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mylee063@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