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시도체육회장단 간담회

2020.10.12 10:57:18 호수 1292호

▲ 시도체육회장단 간담회

[JSA뉴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24일 올림픽문화센터 대회의실서 17개 시도체육회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방체육회 법정법인화 추진 현황 및 스포츠폭력 추방 대책, 올림픽위원회(NOC) 기능 분리 논쟁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기흥 회장을 비롯해 17개 시도체육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방체육회 법정법인화 추진 현황과 스포츠폭력 추방 대책 및 진행 상황 등을 공유·논의를 했다. 또 최근 불거지고 있는 대한체육회-NOC 기능 분리 논쟁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거쳐 아래와 같이 결의했다.

스포츠폭력 추방 등 논의
NOC 기능 분리 반대 결의 

첫째, 지방체육회를 법정법인화하고 자율성을 부여해야 한다. 각 지방체육회에선 법률적 독립성 및 재정 안정성, 정치적 중립성 등을 확보해 이에 따른 책임 경영을 할 것이다.

둘째, 지난 8월31일 대한체육회 대의원총회 결의문을 통해 밝힌 바와 같이 정부와 정치권을 중심으로 스포츠(성)폭력의 근본적인 해결 방안으로 대한체육회서 NOC 기능을 분리하는 것에 대해 반대한다. 


셋째, 정부는 다가오는 대한체육회 및 회원종목단체 등의 선거 준비에 더 이상 혼선이 없도록 조속히 대한체육회 정관 개정(안)을 허가해야 한다.

아울러, 이날 대한체육회경기단체연합회는 문화체육관광부를 방문해 회원종목단체장 선거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대한체육회의 정관 개정(안)을 빠른 시일 내에 허가해줄 것을 요청하는 탄원서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