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A 골프지도자 선발전

2020.09.14 09:21:27 호수 1288호

선착순 접수 50명

한국골프연습장협회(KGCA)는 10월22일 경기도 양평TPC에서 한국골프지도자 제31기 선발전을 개최한다. 선발전 합격 기준은 18홀 기준 일반부 남자 81타 이내·여자 83타 이내, 시니어 남자 83타 이내·여자 85타 이내 스코어를 기록해야 한다. 실기 합격자를 대상으로 10월27일에 이론교육을 진행한다. 응시 인원은 선착순 접수 50명이다.



KGCA 골프지도자 자격증은 골프연습장에 근무하는 골프지도자의 실무능력 제고와 자질 함양에 목적을 두고 있다. 우수한 지도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골프지도자가 필요한 골프연습장에 원활한 인력을 공급하고자 시행하고 있다. 매년 4월, 10월에 각각 실기테스트를 통과 하고 이론교육을 수료한 자에게 골프지도자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골프지도자 자질 함양 목적
합격자 대상 이론교육 진행

KGCA 골프지도자 멤버들에는 현직 프로골퍼를 비롯해 주요 골프연습장 대표자와 레슨 프로를 비롯해 글로벌 골프용품사를 포함한 골프 관련 업체의 임원 그리고 평소 골프지도에 관심이 높은 로핸디캐퍼 아마추어들 다수가 있다. KGCA는 회원 대상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며, 격월 단위로 그린세미나와 연말 협회장배 골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KGCA 회원사의 관리비 절감을 위해 우수한 품질의 골프연습장 소모품을 공동구매 형식으로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다. 협회가 공동구매하는 품목은 인조잔디 매트와 연습용 골프공이고, 우수한 품질의 소모품을 시중가보다 20~30% 낮은 금액으로 공급하고 있다. 연습용 골프공은 연습장용으로 최적화된 2피스 국산제품이다. 수량에 따라 납품기간은 3~15일 정도 소요되며 500구 이상 주문 가능하다.

한편 한국골프연습장협회는 소모품 공동구매 외에도 모든 회원사들에게 ‘체육시설배상책임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주고 있으며, 골프연습장 시설 현장점검을 포함해서 경영/세무/법률 상담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